전북 임실군의회는 20일 심민 임실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73회 임시회를 열고, 27일까지 8일간의 회기 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군정 질문과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및 조례안 등이 처리될 예정이다.
군정 질문은 오는 23일 제2차 본회의에서 군수에게 군정 전반에 대한 질문을 시작으로 각 실·과원소장을 출석시켜 올 한해 군 역점 사업의 성과와 앞으로 추진 방향, 그리고 군정 주요 현안 등에 대해 종합적인 질문과 답변을 실시한다.
문영두 의장은 개회사에서 “지난 추석연휴 기간에 열린 2017 임실N치즈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준 심민 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동료의원들에게는 “집행부 주요시책 사업의 추진 상황과 실현 의지를 점검할 수 있도록 군민 중심에 선 군정질문을 실시해 줄 것”과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수립함에 있어 충분한 자료 수집과 군민들의 폭넓은 여론을 수렴해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행정사무 감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임시회 세부일정은 ▲23일 : 군정질문 ▲25일 : 상임위원회 안건 심사,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 ▲ 27일 : 폐회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임실=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