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전라북도가 공동주최하고 창업진흥원과 한국엔젤투자협회가 후원하는"우리의 일자리 창업에서 답을 찾다" 체험 ·전시회가 27일과 28일 전주 첫 마중길 일대에서 진행됐다.
이번 전시회는 '오점프' 등 16개 창업업체와 '진성여자고등학교'외 5개 전북비즈쿨교사협의회, '누루미' 등 8개 창업동아리 그리고 '해피플러그' 및 7개 창업보육업체 등이 참가했다.
이날 참여기업 중 최근 제2회 우리말 우리상표 선정에서 '다가진'으로 국립국어원장을 수상한 주)에코파낙스 김성훈 대표가 이번 전시회에 참가를 해 시민들에게 남다른 관심을 보인 기업이다.
주)에코파낙스는 발효 홍삼개발과 생산체계 구축 등 공동 연구를 시작, 전주대학교 창업 아이템 사업화 프로그램에 선정돼 진안 홍삼산업 발전과 진안군 인삼농가 생산성 향상을 늘리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 업체다.
또한 전주대학교 입주기업 주)이엔이 대표 고성호는 지난 9월 웰릭스렌탈(주)와 손잡고 이엔수(아연 이온수공급장치)렌탈 프로그램을 포함해 전국 공급을 목표로 양 사 간의 업무계약 체결로 전국 판매망 구축 및 렌탈 체인점 교두보를 확보한 촉망받는 기업이다.
주)이엔이가 개발한 이엔수는 유산균은 10배가 증가하고 염도는 15%가 절감되는 김치를 생산할 수 있는 새로운 물로 밝혀졌고, 이엔수는 피부진정(55%), 두피세정력 (78%)이 개선되는 피부케어 성능까지 갖춘 것으로 확인된 기업이다.
특히 해피플러그 이춘희 대표는 전북대학교가 운영하는 희망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기업으로 독특한 탄소를 소재로 매트을 생산하는 HOT 기업이다.
해피플러그는 상품명 '해피·핫' 탄소매트는 보이지 않은 전자파 위험 요소를 차단해 최근 매트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급부상한 기업이다.
또한 이 제품의 특징은 원적외선 효과가 매우 뛰어나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없애는데 효과가 있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 운동 선수들과 발에 쥐가 나거나 저린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 전시회는 창업선도대학 원광대,전주대,전북대 등 29개 기관이 주관하고 있다.
전주=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