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대한민국 식품대전’ 참가=CJ제일제당이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2일까지 열린 ‘대한민국 식품대전’에 참가해 자사 제품을 소개했다. 식품대전은 농림수산식품부 주관의 식품박람회로 CJ제일제당은 식품 선도기업관에서 ‘혁신적 기술력 바탕의 한식 세계화’를 주제로 ‘비비고’와 ‘백설 스위트리’, ‘즐거운 동행’ 등 3개 브랜드를 소개했다. 이밖에 제품을 조리·시식하는 공간과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 공간 등을 운영하며 브랜드별 특성에 맞춰 전시 공간을 꾸몄다.
대상 청정원, ‘2018년 프랜츠 패널’ 모집=대상 청정원이 오는 20일까지 청정원 홈페이지를 통해 2018년 프랜즈 패널을 모집한다. 청정원 프랜즈 패널은 매월 1~2개 신제품을 배송 받아 직접 시음·사용한 뒤 설문조사를 통해 신제품 등에 대한 솔직한 의결을 전달하는 서포터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75명이며 활동기간은 1월부터 12월까지 1년이다. 20세 이상 남녀 누구나 청정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조지아, 웹툰 ‘마음의 소리’ 컬래버레이션 패키지 출시=코카-콜라사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네이버 웹툰 ‘마음의 소리’와 컬래버레이션 패키지를 선보인다. 조지아는 직장생활의 다양한 상황속에서 ‘조지아가 필요한 순간’을 웹툰을 이용해 위트 있게 담았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 제품은 ‘조지아 오리지널’, ‘조지아 카페라떼’, ‘조지아 맥스커피’, ‘조지아 카페’ 등 총 7종이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가늘고 진한 샐러드용 슈레드 치즈’ 출시=매일유업 상하치즈가 체다·모짜렐라 치즈의 풍미를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가늘고 진한 샐러드용 슈레드치킨’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요리에 활용하기 편리하도록 작게 썬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가연이 필요했던 슈레드치즈의 단품을 개선해 따듯한 음식에서 빠르게 녹고 차가운 요리에서는 형태를 유지하도록 출시됐다. 가격은 210g 기준 5990원이다.
CJ제일제당, ‘쁘띠첼 스윗푸딩 캐러멜’ 출시=CJ제일제당이 연말을 맞아 ‘쁘띠첼 스윗푸딩 캐러멜’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커스터드 푸딩에 별도의 캐러멜 소스가 들어 있어 캐러멜의 풍미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크리스마스를 가장 잘 표현하는 빨간색과 초록색으로 포장 겉면을 디자인했고 크리스마스 기념 문구와 산타 등의 캐릭터를 넣어 제작됐다.
KGC인삼공사, ‘#흥이야 부탁해’ 캠페인 4만명 돌파=KGC인삼공사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함께 진행하는 ‘#흥이야 부탁해’ 캠페인 참여자가 4만명을 넘어섰다. 이번 캠페인은 식수위생시설이 취약한 아프리카 탄자니아 지역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KGC인삼공사는 대표 어린이 제품인 ‘홍이장군’ 매출액 일부와 구매 고객들이 기부한 포인트, 온라인 캠페인 사이트 응원 댓글 등을 통해 조성된 후원금으로 아프리카 탄자니아 은다바시 지역 어린이들과 주민을 위한 4개 기계식 관정 식수 시스템을 설치할 예정이다.
롯데푸드, ‘라퀴진 돼지바 핫도그’ 출시=롯데푸드가 아이스크림 돼지바를 핫도그로 만든 ‘라퀴진 돼지바 핫도그’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돼지바의 상징인 쿠키 크런치를 핫도그 표면에 입혔으며 돼지고기 함량 83% 이상 순돈육 프랑크 소시지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에도 돼지바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살려 귀여운 돼지 캐릭터와 돼지바 글자체를 적용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