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종근당, 소비자중심경영 3회 연속 인증 획득 外

[제약산업 소식] 종근당, 소비자중심경영 3회 연속 인증 획득 外

기사승인 2017-12-18 13:27:19
◎종근당, 소비자중심경영 3회 연속 인증=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지난 15일 열린 ‘2017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서 수여식’에서 3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수행하고 소비자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해 2년마다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이 제도는 기업의 소비자 관련법 위반 여부, 소비자문제 사전 예방 및 사후관리 평가 등 까다로운 검증절차를 거쳐 인증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종근당은 올해 소비자 불만처리를 위한 내부 프로세스 개선, 신속한 고객응대, 직원 교육과 부서간 업무 협력 강화, 소비자의 정보 접근성 확대와 제품 편의성을 개선한 점에서 높이 평가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종근당은 지난 2013년 소비자중심경영 첫 인증을 받은 후 소비자보호팀을 확대해 운영하고 소비자 상담 내용을 데이터베이스화 할 수 있는 콜센터 프로그램을 새로 도입하는 등 체계적인 고객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했다.

소비자중심경영 협의체를 구성해 정기적으로 서비스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기업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하는 등 소비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소비자의 편의를 위해 제품 개선도 진행했다. 제품케이스에 함량, 복용법, 주성분 등의 활자 크기와 디자인을 변경해 소비자의 가독성을 높였고 고혈압치료제인 텔미누보는 제품의 인습성을 개선해 기존 알루미늄PTP을 병포장으로 변경하며 약사조제와 환자복용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위해 시스템을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3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 제품 케이스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마크를 적용해 제품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7년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자녀의 출산·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제도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가족친화인증기업은 정부, 지자체,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금리 우대 등 기업경영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평가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최고경영층의 관심 및 의지,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항목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월 셋째 주 금요일은 정장이 아닌 캐주얼을 입고 정시 퇴근시간보다 일찍 퇴근하는 ‘캐주얼데이’, ‘패밀리데이’로 지정,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주말을 보낼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아울러 연초에는 ‘연간 휴무 일정’을 공지해 직원들이 여유 있게 휴가 계획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직원 행복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진행한 활동들이 좋은 평가를 받은 거 같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업무시간에는 몰입해서 일하고, 퇴근 후에는 본인의 삶에 충실하며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질 수 있도록 근무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엘러간 김은영 사장, 아시아 9개국 총괄대표로 승진=한국엘러간 김은영(사진)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 13일자로 아시아 9개국 총괄대표(Associate Vice President, Head of Asia Sub region)로 승진 임명됐다.

이번 승진 입명으로 김은영 총괄대표는 중국,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태평양 9개 지사들(한국, 대만, 태국, 홍콩, 베트남, 싱가폴,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을 책임지며, 급변하는 아시아 지역의 성장을 주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회사 측은 “이번 인사는 어려운 외부 환경에서도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5개국에서 두자리 수의 비지니스 성장을 이끈 점, 노사상생 및 가족친화적 직원 경영을 통해 우수한 기업 문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낸 공로를 인정한 것이다. 김은영 총괄대표의 뛰어난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은영 아시아 총괄대표는 엘러간 입사 이전에는 한국 BMS제약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큅) 한국 대표 이사 및 노바티스 싱가폴 지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