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동화약품 잇몸치료제 ‘잇치’ 135억원 매출 달성 外

[제약산업 소식] 동화약품 잇몸치료제 ‘잇치’ 135억원 매출 달성 外

기사승인 2017-12-26 15:59:00
◎동화약품 치약형 잇몸치료제 ‘잇치’ 고속성장 지속…올해 매출 135억 달성 전망=동화약품(대표이사 손지훈)은 치약형 잇몸 치료제 ‘잇치’가 2016년 대비 약 30% 성장한 135억의 매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출시된 잇치는 발매 후 연 평균 성장률 24%를 기록하며 초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IMS데이터에 따르면 구강용 의약품 시장은 2013년 1105억원 규모에서 2017년 972억원으로 지난 5년 간 약 3.2% 감소했다. 세부 제품군별로 분류 시 먹는 잇몸약 시장은 24.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동기간 치약형 잇몸약 시장은 21.5% 성장했다. 이와 관련 동화약품 측은 “잇치는 치약형 잇몸약 시장 점유율의 94%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보여주고 있다. 치약형 잇몸약 시장의 성장 배경에는 환자의 순응도가 높다는 점이 꼽힌다”며 “잇치는 매일 양치하면서 직접 잇몸병을 치료할 수 있어 약 복용에 부담이 있는 사람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동아에스티 ‘제1회 동아ST 오픈이노베이션 연구과제’ 공모=동아에스티(대표이사 부회장 강수형)는 산업과 학계의 개방형 협력 강화를 위한 ‘제1회 동아ST Open Innovation 연구과제’를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로 학계의 창의적인 기초 연구 지원 및 동아에스티 혁신신약 연구개발과의 시너지 효과 창출이 기대된다.

공모 분야는 면역항암 분야 기초연구, 자사제품 적응증 확장 연구 및 제반 연구이다. 국내 대학 및 병원의 교수 또는 연구원이면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2018년 1월22일부터 2월2일까지 진행된다. 동아에스티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연구과제 제안요구서와 연구계획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과제는 1차, 2차 검토 후 최종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연구 과제는 2018년 3월에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선정된 연구 과제는 동아에스티가 1년에서 최대 2년간 연구비를 지원한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국내 연구진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연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학계와의 연구개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가겠다. 이번 공모에 우수한 역량을 갖춘 연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종근당건강, 벨라수 광고모델로 배우 ‘김지영’ 발탁=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최근 런칭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벨라수’의 광고모델로 배우 김지영을 발탁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배우 김지영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과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가 현대여성들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벨라수의 브랜드 컨셉과 잘 어울려 광고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벨라수는 종근당건강이 지난 11월 런칭한 화장품 브랜드다. 첫 번째 제품인 콘트라마크 크림이 홈쇼핑 방송 2회만에 단품 기준 약 3만5000개 주문을 받으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종근당건강은 김지영과 함께 벨라수 화보를 촬영하고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이번에 촬영한 화보는 화이트, 골드, 퍼플, 블랙 등 다양한 컬러의 드레스를 입은 김지영이 분위기에 따라 팔색조의 매력을 발산하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어떤 의상과 분위기에도 돋보이는 김지영의 맑고 투명한 피부가 벨라수의 이미지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화보를 구성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배우 김지영은 각종 드라마와 방송을 통해 지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동안 피부의 연예인으로도 유명하다”며 “홈쇼핑 게스트와 광고모델로 활동하며 벨라수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프리미엄 이미지를 형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