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GSK 한국 홍유석 사장, GSK 캐나다 대표에 선임

[인사] GSK 한국 홍유석 사장, GSK 캐나다 대표에 선임

기사승인 2018-01-22 08:50:19
GSK는 국내 제약사업을 총괄해 온 홍유석(사진) GSK 한국법인 사장이 2월1일부로 GSK 캐나다 제약사업(치료제 및 백신) 법인의 대표에 선임됐다고 밝혔다.

또한 GSK 한국법인 신임 사장에는 현재 GSK 글로벌 호흡기질환 사업본부를 담당하고 있는 줄리엔 샘선(Julien Samson)을 임명했다.

회사 측은 “지난 2014년 임명된 홍유석 사장은 국내외 제약기업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내 제약사업을 새롭게 정비하고 발전시킨 경영 성과를 인정 받아 새로 GSK 캐나다 제약사업 법인의 대표로 발탁됐다”고 설명했다.

홍유석 사장은 급변하는 제약시장 환경 속에서 글로벌 전략에 맞춰 한국 GSK에 환자중심의 새로운 영업마케팅 모델을 정착시키고, GSK의 주요 질환군에서 혁신적인 신제품 발매 및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한국의 우수한 인재들이 GSK 본사, 해외법인의 다양한 요직에 진출하거나 조기 리더양성 과정을 통해 역량을 계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으로써 차세대 리더 양성에 힘써 왔다.

후임인 줄리엔 샘선 GSK 한국법인 사장 지명자는 공공 및 민간 부문 모두에서 풍부한 보건의료 및 제약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로 알려졌다. 줄리엔 샘선 사장은 프랑스의 공립 병원, 정부기관 등에서 경력을 쌓은 후 2012년 GSK에 입사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영국 본사의 GSK 호흡기질환 사업본부에서 글로벌 영업마케팅 전략을 주도해 왔다. 

GSK 측은 “한국 및 캐나다는 GSK의 글로벌 제약사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시장으로, GSK는 이번 인사 임명을 통해 두 훌륭한 리더가 ‘혁신, 성과, 신뢰’를 주축으로 한 GSK 전략을 실행하고 각 시장에서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전망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