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오는 2월 20일(화)까지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학생맞춤 1년 4학기제’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졸업시기를 학생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선택형 맞춤학기 개념으로, 빠른 졸업이 필요한 학생이나 바쁜 직장인들이 선호한다고 밝혔다.
또한 1:1 커리어코칭센터를 통하여 맞춤형 진로상담과 커리어 역량개발을 위한 단계별 프로그램을 제공, 희망직무에 따라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까지 밀착 지원을 통해 입사준비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서울사이버대학은 SCU SMART WAVE 이러닝 시스템을 도입, 온라인 대학들 중에서도 손꼽히는 모바일 강의 서비스를 자랑한다. 온라인대학 통틀어 가장 먼저 2010년 모바일 강의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교과목 비율 98.5%를 달성, 사이버대 중 가장 높은 비율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우수한 이러닝 시스템을 바탕으로 2007년 교육부 사이버대학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사이버대학에 선정, 2011년에는 이러닝 국제대회 상용화 분야 은상, 2013년 교육부 사이버대 역량평가에서는 전체영역에서 최고 성적을 획득, 2015년에는 교육부 주최 교수-학습 우수사례 최다 수상, 2017년에는 아시아 태평양 스티비 어워즈 교육 웹사이트 혁신상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서울사이버대 이향아 입학부총장은 “서울사이버대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온라인 강의 시스템과 취업에 특화되어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생들을 최대한 지원하고 있다”며 “2018년도에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4개 학과(성악과, 실용음악과, 창업비즈니스학과, 한국어문화학과)를 신설하였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은 전임교수와 단독으로 진행하는 1:1 맞춤 입학 설명회와 온•오프라인 캠퍼스 투어 체험도 제공한다. 상담 신청은 설명회 날짜 2일 전에 서울사이버대 입학상담실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본교 방문이 어려울 경우 온라인 캠퍼스 투어(VR)를 통해서도 서울사이버대학의 최첨단 인텔리전트 캠퍼스를 쉽게 둘러볼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에서는 입학상담 신청을 제공하고 있으며, 입학에 관한 상담은 전화나 직접 방문,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상담 등 원하는 방식으로 언제나 가능하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학과는 총 28개 학과(전공)로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신설) ▲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창업비즈니스학과(신설) ▲컴퓨터공학과, 콘텐츠기획•제작학과, 정보보호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신설), 실용음악과(신설) ▲자유전공이다. 입학지원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가능하다.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