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산업 소식] 박스터 신임 사장에 현동욱씨 임명 外

[의료산업 소식] 박스터 신임 사장에 현동욱씨 임명 外

기사승인 2018-03-02 17:16:56
◎박스터 신임 사장에 현동욱씨 임명=헬스케어 기업 박스터 인터내셔널(Baxter International)의 한국법인 ㈜박스터는 현동욱(사진)씨를 신임 사장에 3월1일자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신임 현동욱 사장은 최근까지 글로벌 제약사 MSD 미국 본사에서 백신사업부 글로벌 브랜드 리더로 글로벌 마켓을 총괄했다. 지난 2008년부터 본사로 부임하기 전까지 8년간 한국MSD 대표이사를 역임하기도 했다.

또한 미국 캘리포니대학에서 생물학과 생명공학을 전공한 현동욱 사장은 1999년부터 2004년 까지 현사장은 의료기기 업체 메드트로닉(Medtronic)에 재직,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영업, 마케팅 요직을 거친 후 한국 대표를 역임하기도 했다.

회사 측은 “현동욱 사장은 지난 30여년 간 글로벌 제약사 및 의료기기 업계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뛰어난 성과를 창출해 온 헬스케어 산업 전문가다. 생명을 구하고 유지함의 박스터 사명을 실현하며 박스터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갈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캐논메디칼 한국법인 주창언 대표, 식약처장 표창 수상=캐논메디칼 한국법인의 주창언 대표가 28일 열린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정기총회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주창언 대표는 보건의료 및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에 공로를 인정받았다. 주 대표는 2009년 티아이 메디칼시스템즈의 대표를 역임하고 2013년 도시바 한국법인과 현재 캐논메디칼 한국법인을 맡고 잇다.

주 대표는 시장 내 공정하고 투명한 영업 활동을 지향함으로써 국내 의료기기업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기업 경영 이념인 ‘Made for life(생명 존중)’를 기반으로 환자 친화적인 장비와 올바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창언 대표는 “이번 수상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 대표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국내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비타민하우스, 배우 설인아 2018년 전속모델로 발탁’=비타민하우스(대표이사 김상국)은 배우 설인아씨와 2018년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타민하우스는 올해 기존의 비타민류 이외에 이너뷰티(inner beauty)와 다이어트 제품을 중심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와 관련 회사 측은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으로 인기몰이 중인 워너비 스타, 설인아의 이미지가 부합되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배우 설인아는 2015년 KBS 드라마 ‘프로듀사’로 데뷔해 TV CF와 드라마, 그리고 최근 예능까지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다. 현재 MBC 섹션 TV 연예통신에서 최연소 메인 MC로 활약하고 있다.

평소에도 비타민하우스 비타민을 즐겨 애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설인아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식품 브랜드 모델로 발탁된 만큼 앞으로 몸도 피부도 더욱 건강하게 가꾸고 유지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설인아는 3월부터 광고와 화보촬영을 시작으로 비타민하우스 모델로서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