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종금증권 강남금융센터 제8기 증권대학 개최
메리츠종금증권 강남금융센터는 오는 11월 15일부터 12월 13일까지 5주간 매주 목요일 2시간씩 증권투자의 실전매매기법을 배우고 싶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제8기 증권대학’을 개최한다.
이번 진행되는 증권대학에서는 증권투자의 기초부터 전문투자자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소수정예로 운영한다. 단순히 이론적인 강의가 아닌 실전매매기법에 중점을 둬 실제 시장에서 꾸준한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전문 투자자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증권대학 강사진은 각종 실전투자대회 우승자 및 현직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다. 2008년 금융 폭락장에서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며 탁월한 리스크 관리능력을 검증 받은 이현규 영업이사, 저평가 종목 발굴에 특화된 문기웅 부장, 2017년 한경스타워즈 우승을 차지한 김선구 차장, 각종 경제전문케이블TV에서 우수한 포트폴리오를 검증 받은 인영원 차장 등 전·현직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를 초청한다.
수강생 특전으로는 실전 매매 시 강남금융센터 운용팀 포트폴리오 활용, 수익률대회 우승자의 1:1주식 클리닉 서비스, 시황 및 추천종목 MAIL & SMS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11월 9일까지 전화 또는 이메일(e-mail)을 통해 가능하다. 20명 이내를 선발할 예정이다.
미래에셋대우, ‘2018 연금 연말 이벤트’ 실시
미래에셋대우는 ‘2018 미래에셋대우 연금 연말 이벤트’를 12월 말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총 3가지로 구성되어있다. 첫 번째 ‘시드니 이벤트’는 개인연금 5000만원 이상 계약 이전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시드니 왕복 항공권과 숙박권(4박6일), 포시즌스호텔 서울 숙박권(1박)을 제공한다.
두 번째 ‘연말 가입 이벤트’는 조건을 충족한 개인연금 또는 IRP 신규 고객에게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마지막 ‘BIG 5 이벤트’는 선정된 5개 운용사의 개인연금펀드 순매수금액 규모에 따라 1~5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미래에셋대우 신인기 리테일전략본부장은 “연금저축계좌는 나이에 상관없이 가입이 가능해 직장인 뿐만 아니라 주부나 어린이 등에게도 유용한 평생절세통장”이라며 “연말이 되면 13번째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 정산을 효과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연금에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연금저축계좌를 개설함으로써 다양한 혜택도 함께 받아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연금자산관리센터와 홈페이지, HTS(홈트레이딩시스템), 미래에셋대우 영업점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연금저축계좌는 투자결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익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