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착기 전문 업체인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신제품 5톤급 소형 휠 굴착기 EW60E PRO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5월부터 국내 시장에 새롭게 출시하는 EW60E PRO는 국내에선 가장 처음으로 EU Stage 5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장착하고 저 배기가스와 미세 먼지 저감 기술을 적용해 국내의 모든 현장에서 작업 시 가장 앞선 환경 기준을 만족시켜준다.
특히 EW60E PRO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지능형 유압시스템을 적용, 메인콘트롤 밸브(MCV)와 각종 작업 장치가 유기적으로 연동해 가장 효율적인 최적의 작업 성능을 발휘한다.
더불어 각종 조정 장치의 기능을 국내 고객의 작업 특성에 맞춰 새롭게 셋팅하여 기존 제품 대비 더욱 완벽한 프로급 성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새로운 타입의 붐 옵셋 작업 장치는 운전자 중심으로 회전 각도를 확대하고, 좌·우 체크 밸브를 추가 적용, 도심 협소 작업 및 빠른 복합 동작이 요구되는 현장에서 더욱 안정된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도저 블레이드 실린더를 대형 보호 커버로 새롭게 보강해 작업 시 외부 충격으로 인한 장비 파손에서 안전하다.
그 외에도 EW60E PRO는 작업 시 안전을 위해 우측 사각 시야 지역이 없도록 와이드 뷰 사이드 미러를 장착하고, 후방 시야 확보를 위해 에어 탱크가 없는 새로운 타입의 콤푸레샤를 내부에 장착했다. 이를 통해 운전자의 작업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새로운 EW60E PRO는 내구성에서도 새로운 고성능 에어 프리 클리너를 표준 장착해 엔진 보호는 물론 에어필터 수명까지 연장시켜 경제적이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EW60E PRO 등 5톤 이상 모든 굴착기의 주요 부품에 대해 3년 6000시간으로 품질 보증 서비스를 연장하고, 특히 서비스 보증 기간 내 차주 변경 시에도 보증 서비스를 잔여기간 동안 동일하게 지원한다.
프레드릭 루에쉬(Frederic Ruesche)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 부문 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소형 휠 굴착기 EW60E PRO는 기존 대비 향상된 작업 장치 성능과 각종 편의 장치로 운전 숙련도가 높은 한국의 프로페셔널 고객의 기대치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다고 자신한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로 우리의 노력과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력과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