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구미시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책 읽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오는 13일부터 9월 8일까지 ‘구미시 올해의 책 전국독후감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독후감 공모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책을 사랑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독후감 대상도서는 △어린이도서 ‘체리새우 : 비밀글입니다’(황영미, 문학동네) △일반도서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김초엽, 허블)로, ‘2020년 구미시 올해의 책’ 선정도서 2종이다.
독후감은 대상 도서를 읽고 느낀 점을 초등부는 1~2매, 중등부는 2~3매, 고등부는 3~4매, 일반부는 3~5매 분량에 맞게 작성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umi.go.kr) 내 전국독후감공모 게시판에 비공개로 게시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문학인, 독서분야 전문가로 심사위원을 구성해 독후소감·창의성 등 종합적으로 심사 후, 각 부분별 대상·최우수·우수·장려 총 76명을 선정한다.
선정결과는 10월 12일 도서관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로 발표하며, 수상자는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북콘서트에서 시상한다. 수상작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사업보고서에 수록할 예정이다.
류상훈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이번 독후감 공모전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롭게 달라진 일상 속에서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책을 통해 지친 삶을 아름답게 가꿀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독후감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d7@kukinews.com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