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캐릭터 ‘바우’, 서바이벌 예능 '내 꿈은 라이언' 출연

청도군 캐릭터 ‘바우’, 서바이벌 예능 '내 꿈은 라이언' 출연

기사승인 2020-08-27 12:01:42
▲청도군 캐릭터 ‘바우’. (청도군 제공)

[청도=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청도군 캐릭터 ‘바우’가 카카오 TV ‘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 왕좌를 노린다.

27일 청도군에 따르면 소를 형상한 청도군 캐릭터 ‘바우’가 9월1일 카카오TV에서 첫 공개되는 카카오M 오리지널 디지털 예능 ‘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한다. 

‘내 꿈은 라이언’은 인지도 낮은 전국의 흙수저 마스코트들이 세계 최초의 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마예종)에 입학해 수석졸업생이 되기 위한 도전을 펼치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대전 엑스포 ‘꿈돌이’, 한화이글스 ‘위니’ 등 마스코트들이 출연하며 ‘진짜 사나이를 연출했던 김민종 CP가 지휘봉을 잡았다. 

마예종의 수석졸업생으로 선정된 마스코트는 장학금과 함께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혜택을 받게 된다. 

‘바우’는 7살의 귀여운 외모와 달리 다른 캐릭터와 차별화되는 특징과 반전 매력으로 이번 서바이벌에 도전해 최고의 캐릭터의 자리를 노릴 예정이다. 청도군은 ‘바우’가 등장해 청도의 맛집과 관광지 등을 소개하는 청도군 문화관광 SNS을 운영 중이며, ‘바우’를 활용한 파우치, 쿠션 등 다양한 기념품도 제작해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다양한 마스코트들이 모인 예능 프로그램에서 청도군의 캐릭터 ‘바우’가 자신만의 개성과 매력을 발휘해 제2의 라이언, 뽀로로, 펭수 등과 같이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캐릭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