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설 명절 종합대책 수립..코로나19·ASF·AI 방역 총력

봉화군, 설 명절 종합대책 수립..코로나19·ASF·AI 방역 총력

기사승인 2021-02-02 10:58:12
봉화군청 전경. 봉화군 제공
[봉화=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경북 봉화군이 군민과 귀성객들의 불편해소와 안전을 위해 ‘설 명절 종합 대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오는 14일까지 연휴 기간 ▲ 체계적인 통합 안전망 구축 운영 ▲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 ▲ 지역경제 활성화 및 설 물가 안정적 관리 강화 ▲ 서민생활 안정화 추진 ▲ 도로정비 및 특별교통대책 수립 ▲ 산불 방지 및 가축질병 방역 강화 ▲ 공직기강 확립 및 군정 홍보 등 7개 분야 대책을 진행한다.

군은 연휴 기간인 오는 11일부터 2월 14일까지 4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7개 상황반과 읍·면 민원대책반을 포함, 총 76명 공무원이 비상근무에 돌입할 방침이다.

특히 코로나상황반, ASF·AI대응반 등을 24시간 운영하며 촘촘한 방역망을 구축한다.

설 연휴를 전후로 지역 간 이동, 모임, 접촉 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식당, 카페, 노래방 등 중점관리시설 593곳과 종교시설 163개소를 대상으로 방역수칙 이행여부도 집중 점검한다. 

AI·구제역·ASF 의심 가축신고 대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거점소독시설을 24시간 가동하며 방역의 고삐를 바짝 죈다.

이와 함께 긴급 의료서비스를 위한 병·의원 9개소, 약국 10개소를 운영하고 산불 예방활동, 교통안전시설 점검, 쓰레기 대책 등의 사전 점검도 진행할 예정이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코로나19의 방역과 경제 살리기에 최선을 다해 군민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설 연휴가 될 수 있도록 만들겠다”며 “5인 이상 집합 금지,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을 철저히 실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