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전남 여성당원 2500명 이낙연 지지 천명

민주 전남 여성당원 2500명 이낙연 지지 천명

“이낙연 후보, ‘여성의 삶’ 지켜주는 나라 만들어갈 것”

기사승인 2021-09-08 14:53:16
전남지역 더불어민주당 소속 여성당원 2500여명이 이낙연 당 대선경선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사진=필연캠프]
[무안=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전남지역 더불어민주당 소속 여성당원 2500여명이 이낙연 당 대선경선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8일 전남도의회 브리핑실에서 가진 지지선언식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지도자는 검증된 역량과 실력, 올바른 인품과 도덕성, 안정감과 노련미를 모두 갖춘 ‘일할 줄 아는 사람’이어야 한다”며 이낙연 후보에 대한 공개 지지를 밝혔다.

특히 “이낙연 후보가 ‘여성의 삶’을 지켜주는 나라를 만들어갈 것”이라면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지만 여전히 사회경제적 약자인 여성의 삶에 공정한 기회를 보장하고, 임금 격차를 해소하며, 돌봄의 부담을 사회 전체가 책임질 수 있게 하겠다는 강한 의지와 실천력을 이낙연 후보는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5선 국회의원, 도지사, 총리, 당 대표로서 중앙과 지방, 정치와 행정을 두루 섭렵해왔고 어떤 위치에서든 실력과 역량을 통해 빛나는 성과를 냈다”며 “이 과정에서 지도자로서의 자질과 도덕성, 인품을 치열하고 혹독하게 검증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남과 지방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알고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비전과 열정을 갖고 있는 이 후보만이 지역 불균형을 타파하고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시대를 열어갈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들은 “민주당과 세분 대통령의 역사와 가치를 오롯이 함께 해왔던 적임자인 이낙연 후보가 당당하게 경선에서 승리해 내년 대선에서 정권재창출의 문을 활짝 열 수 있도록 더 많은 성원과 지지”를 당부했다.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