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다양한 제로페이 상품권 적극 홍보

경상남도, 다양한 제로페이 상품권 적극 홍보

기사승인 2021-09-12 15:30:58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상남도가 추석을 맞아 도민의 슬기로운 소비생활 촉진을 위해 다양한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을 홍보 중이다.

경남에서 현재 9월 사용 가능한 제로페이 상품권은 경남사랑상품권 외에도 ▲부울경 메가시티상품권 ▲대한민국 수산대전상품권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등이다.

부울경 메가시티 상품권은 초광역 메가시티인 부·울·경에서 사용할 수 있고 9월 16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한시적으로 1인당 최대 20만원까지 5% 할인구매가 가능하다.


이 상품권은 부산·울산·경남지역 내 일부 점포(대규모/준대규모 점포 및 유흥업소 등)를 제외한 대부분의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추석연휴 동안 3개 시·도를 방문하는 귀성객도 사용가능하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상품권은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한국수산회가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1인당 월 최대 20만원까지 구매가능하다. 

20%의 높은 할인율로 제철 수산물인 전어, 꽃게, 대하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현재 경남 도내 수산대전상품권의 오프라인 사용처는 마산어시장·삼천포수산시장 등 1850여개가 있으며 온누리 전통시장·온누리굿데이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상시 제공하는 10% 할인에 더해 추석을 맞아 월 구매한도를 100만원까지 증액하는 특별할인행사를 9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이 외에도 경남도는 현재는 판매가 완료된 ‘대한민국 농할상품권’의 도내 사용처를 확대해 기존 사용처가 일부 지역에 편중돼 있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경남상인연합회와 협조할 계획이다.

각 상품권의 오프라인 사용처는 제로페이 상품권 앱 내 ‘가맹점 찾기’나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전용앱인 ‘지맵(Z-MAP)’에서 조회할 수 있고, 제로페이 공식 블로그 또는 상품권 앱 내 ‘공지사항’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남사랑상품권 및 시·군 상품권의 온라인 사용처도 확대돼 경남형 배달앱인 ‘띵동’(진주·통영), ‘먹깨비’(김해), ‘배달의 진주’(진주)에서는 경남사랑상품권과 해당 시군 상품권으로 배달주문이 가능하며 경남 대표 온라인쇼핑몰인 ‘e경남몰’에서도 제로페이 상품권으로 구매가능하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