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으로 창원대 4단계 BK21 뉴시니어 스마트라이프 혁신인재양성 교육연구단(단장 박혜원 의류학과 교수)과 인도네시아 텔콤대의 School of Creative Industires 대학(학장 Roro Retno Wulan)의 혁신디자인, 라이프스타일, 패션 텍스타일 디자인 리서치 그룹은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정보교류 △전문인력 양상 관련 인적·물적 인프라 지원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템콤대는 디자인대학이 특화돼 있으며 특히 디자인리서치 그룹은 40여 명의 우수한 디자인 연구인력이 있는 기관으로 잘 알려져 있다.
박혜원 단장은 "양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과 인재양성을 비롯한 BK 사업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원대 4단계 BK21 뉴시니어 스마트라이프 혁신인재양성 교육연구단의 시니어휴먼에콜로지 협동과정은 전 세계적으로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인간생활의 기본인 의식주 융합형 글로벌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의류학, 식품영양학, 건축학의 다학제 학문적 연구·교육으로 시니어 웰라이프 및 스마트 라이프와 연계한 고령사회문제 해결, 미래신산업의 발전 등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