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후보 "재산세 감면, 주민부담 덜겠다"..김은혜와 원팀 공약 발표

김동근 후보 "재산세 감면, 주민부담 덜겠다"..김은혜와 원팀 공약 발표

기사승인 2022-05-12 14:29:37

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는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와 함께 의정부시민의 재산세 부담을 감면하겠다며 12일 경기도-의정부시 원팀 공약 1호를 발표했다.

김동근 후보는 '공시지가 3억 원 이하 1가구 1주택'을 보유한 시민의 경우 재산세를 100% 감면할 것을 공약했다. 공약이 이행되면 과세표준 3억 원 이하(공시가 5억 원, 시가 8억6000만 원선) 주택이 혜택을 볼 수 있다.

이번 공약으로 도내 31개 시장, 군수 후보와 김은혜 후보가 재산세 감면 동의와 추후 부족액을 도에서 보전하겠다는 MOU를 체결한 만큼 시의 재정문제에도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동근 후보는 "평생 벌어서 내집 한 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과도한 부담을 지우는 것은 문제가 있다. 우리 주변의 평범한 이웃들의 과중한 조세부담을 반드시 바로잡겠다"고 강조했다.

김동근 후보는 제35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자 길을 걸었고, 의정부 부시장과 수원시 부시장, 경기도행정2부지사를 역임했으며 국무총리실에도 근무해 중앙정부, 광역지자체와 기초지자체를 모두 경험한 행정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다.

의정부=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