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청년 이사 비용’최대 50만원 지원 [의령소식]

의령군, ‘청년 이사 비용’최대 50만원 지원 [의령소식]

기사승인 2023-04-12 19:21:55
경남 의령군(군수 오태완)이 청년들의 주거 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이사 비용을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한다.

청년 이사비용 지원사업은 이삿짐센터 비용, 입주 청소비, 중개 수수료 등 실제 납부한 금액에 한해 지역화폐(의령사랑상품권)로 지급된다.


신청대상은 2023년 1월1일 이후 의령군으로 전입 또는 관내 이사하고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의령군인 만 18세~49세 이하 청년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단, 소득기준이 가구당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이고, 실거주 목적의 매매 또는 임대차 계약만 지원된다. 신청방법은 신청서 및 첨부 서류를 구비하여 읍면사무소 또는 의령군청 소멸위기대응추진단에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의령군,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개강

의령군은 11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교육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농산물 가공 활성화와 창업을 통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윤선마케팅연구소의 윤선 박사 등 전문 강사진을 초빙하여 총 2개 과정으로 9월까지 진행되며 보육과정은 15회, CEO과정은 6회로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가공실습 및 소규모 HACCP 현장컨설팅 등 다양하게 이루어진다.


주요 내용으로는 식품위생법의 이해, 농산물가공 시설 인허가 기준, 식품위생 및 식품안전관리, 가공상품화 방안, 소규모 HACCP의 이해, 포장 관련 법규, 포장디자인 개발, 농촌융복합 브랜드 스토리 및 마케팅 전략, 실습 및 현장견학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의령군은 2012년부터 농산물가공센터를 조성하여 동결건조기, 분쇄기, 포장기, 착즙기 등 다양한 장비를 갖추어 농업인들의 창업을 돕고 있으며, 창업 후 시설 및 장비개선, 브랜드 마케팅 등을 해마다 지원하고 있다.



◆의령군, 정자교 붕괴사고 여파 교량 긴급 점검

경남 의령군은 지난 5일 경기도 성남에서 발생한 정자교 인도 붕괴사고와 관련해 유사 교량의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정곡면 월현천교를 비롯해 정자교와 유사한 외팔보(캔틸레버)형 군관리 교량 6곳이다.


군은 교량 주변 침하·균열 등 위해요소 발생 여부와 시설물 파손에 따른 낙하 위험 유무 등 안전 관리 상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산림기술사사무소 영광,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 기탁

산림기술사사무소 영광(대표 안영광)은 11일 의령군청을 방문,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산림기술사사무소 영광은 숲가꾸기, 산림컨설팅, 산지복구설계 및 감리 전문업체로 코로나19 극복 성금, 설맞이 이웃돕기 성금 등 2020년부터 매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경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가구에 전달되어 주거환경개선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