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이 주최하고 함양군체육회와 함양군 배드민턴 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배드민턴 종목의 활성화와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도모하고 배드민턴 동호인간의 유대강화 및 친선도모의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대회는 고운체육관을 포함한 3개소에서 진행되며 40대 선수들은 고운체육관, 20·30대는 제일고등학교 체육관, 50·60대는 함양중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되고 3개소 모두 8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각 내빈들이 참석할 개회식은 10시부터 약 4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규정은 토너먼트 랠리포인트제 31점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배드민턴협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함양군, 중소기업 근로자 대학생 자녀장학금 지원…10월13일까지 신청
경남 함양군은 관내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생활안정 도모 및 학생의 학업의욕 고취를 위하여 함양군 근로자 자녀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근로자 자녀장학금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200만원, 총 6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함양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서 정하는 함양군 소재 중소기업에 재직하는 근로자의 대학생 자녀로 2023년 1학기 성적이 평균평점 C+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학교, 타재단, 사업장 등으로부터 학자금 또는 장학금을 지급받는 경우에는 납부한 등록금 범위 내에서 타 장학금액 공제 후 지급한다.
장학금 신청은 오는 10월13일까지 함양군청 일자리경제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서류는 함양군청 누리집 군정소식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창출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함양군, 어린이 및 임신부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 실시
경남 함양군은 오는 20일부터 위탁의료기관에서 2회 접종 대상 어린이를 시작으로 생후 6개월 이상 13세 이하 어린이 및 임신부를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오는 20일부터 실시하는 어린이 2회 접종 대상자는 생후 6개월부터 만 9세 미만 중 생후 처음인 경우, 2023년 6월까지 인플루엔자 백신을 1회만 접종한 경우, 이전 접종력을 모르는 경우가 해당되는 어린이 대상이다.
또한 10월5일부터는 임신부와 13세 이하 어린이 1회 접종 대상자로 2023년 6월까지 인플루엔자 백신을 2회 이상 접종한 경우로 내년 4월30일까지 실시한다. 임신부는 임신부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하면 임신주수와 관계없이 접종할 수 있다.
접종대상자는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지정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 가능하며 관내 위탁의료기관으로는 성모의원, 한마음연합의원, 함양성심병원, 함양웰소아청소년과의원이다. 65세 이상 어르신 무료접종은 10월11일부터 실시할 계획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인플루엔자(독감) 예방백신은 유행하기 전에 접종하는 것이 효과적이므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함양=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