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설특보 대응 현장점검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은 28일 강원·충청·경북지역 대설특보 발효에 따라 산하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 국립한국자생식물원에서 긴급 안전점검 및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아울러 한수정은 미리 수립한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에 따라 내년 3월까지 수목원 전시·관람로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강화한다.
특히 대설·한파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안전순찰을 강화하고 다중이용시설 상시점검으로 피해를 원천 차단할 방침이다.
심상택 한수정 이사장은 “관람객 안전을 폭설과 한파에 신속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식물관리 안내서-잡초편, 비배관리편 발간
한수정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수목원이 알려주는 식물 관리-잡초, 비배관리' 2종을 발간했다.
'수목원이 알려주는 식물 관리' 시리즈는 백두대간수목원이 축적한 전문지식을 나누기 위해 지난해 가지치기편을 시작으로 매년 발간하고 있다.
이번 잡초편은 수목원·정원을 관리하면서 흔히 접하는 잡초 40종의 발생시기, 생육환경, 유사 잡초 구별법, 방제 사례 등 정보를 담았다.
또 비배편은 비배 관리방법 및 시기, 사례 등을 정리해 식물의 성장과 지속가능한 관리를 돕는다.
이번 안내서는 올해 계약재배사업 참여 농가와 농업관련 특성화 교육기관에 우선 배포하고, 향후 지역상생사업 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수정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