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녕군은 지난 19일 영산국민체육문화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창녕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영산국민체육문화센터는 오랫동안 방치됐던 구 영산고등학교 부지를 활용하기 위해 경남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1년 생활SOC 복합화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추진됐다. 총사업비 107억원을 투입해 약 2년간의 공사 끝에 지상 2층 규모로 준공됐다.
센터 1층에는 다목적홀, 밴드연습실, 강의실, 요리교실, 동아리실이 마련됐으며 2층에는 다목적체육관, 헬스장, GX룸 등이 들어섰다. 야외에는 테니스장과 주차장이 조성돼 주민들의 체육활동과 문화생활을 위한 다목적 복합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센터는 2월3일부터 임시 운영을 시작했으며 창녕군시설관리공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군 관계자는 “영산국민체육문화센터가 주민 건강 증진과 소통의 장으로 자리 잡길 바라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활발한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그린에네트 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 장학금 기탁
주식회사 그린에네트(대표 이현승)가 (재)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성낙인 창녕군수)에 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성낙인 이사장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기탁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우리 재단은 지역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사업 발굴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은 2003년 10월9일 설립된 이후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올해 장학금 신청은 지난 2월14일부터 3월13일까지 진행되며 많은 지역 인재들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희연의료재단, 창녕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희연의료재단 김양수 희연재활병원장이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김양수 병원장은 창녕군 남지읍 출신으로, 희연의료재단 김덕진 회장과 사회복지법인 희연 박희숙 이사장의 장남이다. 사회복지법인 희연은 2013년부터 창녕군노인전문요양원을, 2021년부터 창녕군치매전담요양원을 위탁 운영하며 창녕군과 지속적인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희연은 ‘기억을 잃어버려도 인생을 잃어버린 것은 아니다’라는 운영 철학 아래 지역 어르신들의 정서 안정과 가족의 부양 부담 완화, 안정된 노후를 위한 다양한 의료·복지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한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표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양수 병원장은 “고향사랑기부를 통해 창녕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지역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의료서비스와 복지사업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낙인 군수는 “주민 복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큰 금액을 쾌척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뜻을 받들어 기탁해 주신 고향사랑기부금을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노인회 창녕군지회, 2025년 정기총회 개최
(사)대한노인회 창녕군지회(지회장 정영해)는 지난 19일 경화회관에서 읍면 분회장 및 경로당 회장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성낙인 창녕군수, 홍성두 창녕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등 내빈이 참석해 축하했으며 2024년 사업 결산보고, 2025년 사업계획 및 예산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정영해 지회장은 “16개 분회와 1만 5천여 명의 회원들이 힘을 모아 노인일자리 창출과 지역 어르신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성낙인 군수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복지창녕’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도천면생활개선회, 취약계층에 사랑 나눔 백미 기탁
도천면생활개선회는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백미 4kg 53포(7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백미는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꽃길 조성 사업에 참여해 마련한 수익금으로 준비됐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애자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나눔의 기쁨을 느낄 수 있어 보람된다”며 “앞으로도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윤희정 면장은 “생활개선회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리며, 기탁된 백미가 꼭 필요한 분들께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도천면이 따뜻한 정이 넘치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