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지난 12월 19일 ‘대한민국 홍보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 19로 인해 줌(Zoom)을 통한 온라인으로 이어졌다.
이번 ‘대한민국 홍보영상 공모전’에는 많은 참가자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영상을 제작하고 참여해 대한민국을 홍보했다. 외국인들에게 대한민국의 대중교통을 안내하는 작품이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경복궁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작품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지난 10월에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홍보영상 공모전’을 진행하기도 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은 “앞으로도 우수한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을 개최해 크리에이터들 양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과를 알리는 홍보 효과와 함께 창의력 있는 1인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두 가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12월 1일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