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사업 4년 연속 최고등급 획득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사업 4년 연속 최고등급 획득

기사승인 2021-02-23 13:49:02

[포천=쿠키뉴스 윤형기 기자] 경기 포천시 소재 대진대학교는 고용노동부 '2020년도 대학일자리센터 운영 성과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를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은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아 재학생을 포함한 지역청년에게 진로지도와 취·창업지원을 통한 원스톱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대진대는 지난 2016년 대학일자리센터로 선정된 이후 2017년부터 2020년도까지 4년 연속으로 우수대학으로 선정됐으며, 3년 이상 우수 등급 평가를 받아 2022년까지 사업이 1년 연장되는 인센티브를 받았다.

지난해 대학일자리센터는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비대면 시스템으로 발 빠르게 대처해 학생들에게 온라인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급변하는 취업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했다.

대진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올해도 비대면 비교과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1인 스튜디오를 구축, AI솔루션, 맞춤형 집단상담, 집중교육과정,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해 재학생들의 취·창업 능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이민수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올해는 2020년 개소한 서울분사무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며, 경기북부의 유일한 대형 대학일자리센터로서 어려운 상황에도 청년들의 성공취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