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초중등 교원 대상 'SW·AI 활용능력 강화 연수'… 4일 세종교육 소식

세종 초중등 교원 대상 'SW·AI 활용능력 강화 연수'… 4일 세종교육 소식

세종평생교육학습관 연말까지 휴관
으뜸초, 전주서 세종꿈마루 공간탐방
연양초 자전거축제 성황

기사승인 2024-11-04 16:12:29
SW‧AI 교구. 세종시교육청

인공지능 활용능력 강화 교사 연수


세종시교육청이 4일부터 오는 9일까지 세종SW교육체험센터에서 초‧중등 교원 대상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교구 활용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정보교육 시수가 확대되고 AI 교육이 포함됨에 따라 SW, AI 등dp 대한 교원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과정은 스파이크 프라임, 카미봇 PI, 모디 마스터키트 활용 등 3개 과정으로 구성돼 전문가 강의로 진행된다.

특히 다양한 SW·AI 피지컬 교구를 활용해 학생이 직접 보고 조작하며 AI 기초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정보수업 설계를 지원한다.

더불어 SW교육체험센터는 교사의 실생활 관련 여러 문제를 피지컬 교구로 해결하는 창의적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할 수 있게 교구 대여사업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백윤희 세종시교육청 학교정책과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교사의 SW, AI 전문성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학생이 미래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혁신적인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수업 설계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종평생교육학습관 연말까지 휴관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이 냉난방기 교체공사에 따라 오는 18일부터 내달 31일까지 휴관한다.

이번 공사는 2012년 개관 이래 최근 냉난방기 노후화로 잦은 고장에 따른 시민 개선요구에 맞춰 진행된다.

평생교육학습관은 휴관 중 이용자의 독서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5일부터 오는 17일까지 1인 최대 30권, 대출기간 최장 60일의 ‘대출 확대 서비스’를 운영한다.

도서 반납일은 내달 31일 이후로 연장되고, 휴관 중 무인반납기는 24시간 정상 운영한다,

평생교육학습관은 공사 기간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강 시기와 운영 횟수를 조정하고 공사 이전에 보강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습자 프로그램 참여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으뜸초 세종꿈마루 공간탐방

으뜸초는 지난 2일 전북 전주시에서 ‘세종꿈마루 교육공동체 공간탐방’을 실시했다.

 2일 전북 전주시에서 열린 ‘세종꿈마루 교육공동체 공간탐방’ 참가자. 세종시교육청

으뜸초는 세종시교육청이 추진하는 공간혁신사업 ‘세종꿈마루 예비학교’로 선정돼 관련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번 탐방에서 학생과 교사, 학부모는 도시재생 프로젝트에 따라 문화예술 플랫폼으로 재탄생한 팔복예술공장, 한옥과 연꽃이 아름다운 연화정도서관, 아이들이 숲놀이로  꿈을 키우는 덕진공원, 개방형 창의도서관인 전주시립도서관 꽃심 등을 살펴보며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정영애 으뜸초 교장은 “교육공동체 의견을 반영한 공간이 조성되는 과정을 통해 민주주의를 경험하고 학교공간 주권을 실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양초 자전거축제

연양초는 지난 2일 세종 및 금강 자전거길에서 학생, 학부모, 교원 등 교육가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교육가족 자전거축제’를 개최했다.

2일 금강 자전거길 일원에서 열린 ‘제3회 연양초 교육가족 자전거축제’. 세종시교육청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