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현우 기자]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펄프에이드 칼라만시’ 출시=롯데칠성음료가 칼라만시에 과일 속껍질을 더해 씹는 식감을 살린 ‘델몬트 펄프에이드 칼라만시’를 선보인다. 380㎖ 페트병으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새콤하면서 톡 쏘는 맛에 풍부한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열대과일 칼라만시를 주원료로 했으며 오렌지 속껍질을 함께 넣어 갈아마시는 듯한 식감이 특징이다. 용기 입구를 기존보다 30% 넓은 38㎜로 제작해 펄프감을 더욱 잘 느낄 수 있고 컵에 따르기도 편하게 제작되었다.
샘표, ‘샘표 회간장’ 출시=샘표가 샘표 회간장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내·외부로 분리된 두 개 용기가 공기를 완벽히 차단하는 ‘신선밀폐용기’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공기를 차단해 간장 맛을 끝까지 유지할 수 있으며 용기 입구가 특수 캡으로 돼 양을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 감칠맛을 위해 가쓰오부시와 다시마를 사용했으며 TN값 1.5% 이상의 간장을 베이스로 사용했다. TN값이란 감칠맛의 주요 인자인 아미노산 함량을 나타내는 수치로 1.0%가 표준이다. 가격은 200㎖ 기준 5800원이다. 샘표는 회간장 출시를 기념해 28일부터 일주일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퀴즈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회간장을 증정한다.
웅진식품, 온라인 전용 차음료 ‘웅진 옥수수수염차’ 출시=웅진식품이 소형가구를 겨냥한 온라인 전용 차음료인 ‘웅진 옥수수수염차’를 선보인다. 옥수수염은 몸의 부기를 빼주고 이뇨작용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신제품은 제로 칼로리로 물 대신 섭취하기에 좋다. 이번 신제품은 소형가구를 고려해 중·소용량 2종으로 구성됐다. 개봉 후 빠른 소비가 가능하도록 1.5ℓ 대용량 대신 1ℓ 중용량과 325㎖ 소용량으로 출시했다.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325㎖ 20개들이 한 상자와 1ℓ 12개 들이 한 상자 모두 1만4500원이다.
동원F&B, ‘뉴트리플랜 스페셜데이’ 3종 출시=동원F&B가 반려묘 전용 습식캔 ‘뉴트리플랜 스페셜 데이’ 3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하루 3캔으로 고양이에게 단백질은 물론 시기별 필요 영양소 섭취와 수분섭취를 도울 수 있는 습식캔 제품이다. ‘든든한 아침’, ‘건강한 간식’, ‘편안한 저녁’ 3종으로 든든한 아침에는 참치와 닭고기, 티아민, 미네랄이 포함돼있다. 건강한 간식에는 고양이 비뇨기계에 도움을 주는 크렌베리와 참치가 함유됐다. 편안한 저녁은 참치·닭고기와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 L-테아민이 들어있다.
진주햄, 천하장사 ‘더블링’ 신제품 출시=진주햄이 천하장사 ‘더블링’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콰트로치즈와 참치마요 2종으로 겉은 어육소시지, 속은 내용물이 통째로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천하장사 더블링 콰트로치즈는 고다치즈, 에멘탈치즈, 모짜렐라치즈, 체다치즈를 사용했으며 더블링 참치마요는 어육소시지 안에 참치마요를 담았다. 편의점 CU 입점 이후 세븐일레븐·GS25 등 전국 편의점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며 가격은 45g 기준 1800원이다.
한돈자조금, 소외계층 영양지원 한돈 전달=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제2회 고양 한스타 연예인 풋살대회’ 폐막식에서 소외계층 영양지원을 위해 고양시 푸드뱅크에 한돈 50㎏를 전달했다.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전달된 한돈 50㎏은 지역 푸드뱅크를 통해 고양시 소외계층에 전달된다. 이밖에도 우승팀인 아프리카 프린스, 준우승팀 FC 어벤저스 등 총 5개 팀과 선수에게 한돈 50㎏과 한돈 선물세트를 증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