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청. 전주대학교, ‘한글 큰 잔치’ 행사 참가자 모집

전북도청. 전주대학교, ‘한글 큰 잔치’ 행사 참가자 모집

기사승인 2017-09-13 13:53:21


전북도청과 전주대학교 국어문화원이 훈민정음 반포 571돌을 맞는 한글날을 기념해 오는 10월 8일부터 9일까지 ‘전북도민과 함께하는 한글 큰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주 향교에서 한글 문화체험 마당과 각종 대회,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KBS 도전! 골든벨 진행 방식에 따라 우리말 실력을 겨루는 ‘도전! 우리말’, 한글의 아름다움을 잘 살린 노래로 재주를 뽐내는 ‘한글 사랑 가족노래자랑’, 초·중·고등학생이 글 재주를 뽐내는 ‘전국 학생 백일장’도 함께 열린다.

‘우리말 사투리 손 글씨 공모전’에는 특색있는 지역 사투리를 활용한 손 글씨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또한, 60세 이상 늦깎이 문해 학습자들이 겪은 일화와 감동을 전하는 ‘성인문해 학습 체험 수기 공모전’과 문해 교육사의 다양한 경험과 보람 및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문해교육사 체험수기 공모전’도 열린다.

이와 함께 ‘소리지존 퓨전타악’, ‘타악연희원 아퀴’ 공연 및 ‘푸른소리 합창단’ 어린이 합창과 ‘온고을 아리랑 극단’의 연극 공연, 그리고 ‘전주대 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도 공연 등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한글 문화체험 마당 등 다양한 볼거리도 잔치의 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원하는 분은 전북도청 또는 전주대 국어문화원 홈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2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전주=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