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12일 최근 집중호우로 침수피해가 극심한 하동군에 재난구호물품을 지원했다.
군수와 군의회 의장이 직접 하동군을 찾아 관내 사회단체 및 농업인단체 등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된 쌀 2340kg, 곰탕 200개, 쌀국수 1,220봉지 등의 식료품을 전달했다.
수해현장을 찾은 백두현 고성군수는 “형제의 마음으로 이곳을 찾았고, 무조건적인 지원보다 하동군이 필요로 하는 것을 지원하고자 군민들의 마음을 담아 물품을 마련하게 됐다”며 “집중호우로 하루아침에 삶의 터전을 잃은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 자원봉사자 45명은 지난 11일 침수피해가 큰 수해 현장을 찾아 일손을 지원했다.
◆고성군, '고성형 여성리더키움사업 쉬어로즈' 시행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여성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고성의 미래를 이끌어 갈 고성형 여성리더를 육성한다.
다수 지자체의 여성리더 능력개발과 자질 함양을 위한 사업이 단편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실정이며, 고성군 역시 여성들의 경제적, 사회적 활동 확대 및 성장을 위한 제도적 장치가 부족하다는 문제점이 군민참여단 회의에서 제기됐다.
이에 고성군은 주민의견 수렴 및 논의를 통해 여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 여성의 대표성 제고,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 및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위한 고성형 여성리더키움사업 ‘고성 쉬어로즈(G-Sheroes)’를 여성친화도시 지역특성화 사업으로 추진한다.
‘고성 쉬어로즈(G-Sheroes)’는 ‘Growth(성장)’와 ‘Share(나눔)’, ‘She(여성)’와 ‘Hero(영웅)’의 합성어로 고성의 우수 여성인재를 지역 여성인력의 롤모델이자 리더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매년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에 출범해 2월에 수료하는 1년 과정으로 대상자가 원하는 리더상을 조사해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리더와 멘토링을 지원하고, 격주 수요일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쉬어로즈의 수다(수요일에 만나는 다양한 배움의 시간)’강좌를 개설해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아카데미는 여성리더육성반과 취업지원반으로 분리 운영하며, 과정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또한, 쉬어로즈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기업체, 공공기관, 교육기관, 은행 등과 일촌 맺기를 통한 파트너십 협약을 추진해 우수인재 취업연계 및 조직 내 리더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유관 기관 및 참여자와 쉬어로즈 운영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기반 조성 및 출범 준비에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2021년 제1기 쉬어로즈 참여자를 8월 18일부터 9월 7일까지 공개 모집하며, 직장인, 육아휴직자, 경력단절 여성, 퇴직자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고성군 공룡나라 쇼핑몰, ‘택배 없는 날’ 동참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운영하는 공룡나라 쇼핑몰이 8월 14일 ‘택배 없는 날’ 에 동참한다.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온라인 주문이 급증해 택배업무가 폭증하고 있는 가운데 주요 택배사들과 한국통합물류협회는 오는 14일을 ‘택배 없는 날’로 지정해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택배기사들의 연휴를 보장한다.
이에 공룡나라 쇼핑물은 평소 고성군 우수 농·수·특산물 배송에 최선을 다하는 택배기사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택배 없는 날’ 에 동참하기로 했다.
오는 13일부터 신선식품의 택배 접수를 받지 않으며, 17일부터 모든 택배업무가 정상운영 될 예정이다.
지난 2008년부터 고성군이 직영으로 운영하는 공룡나라 쇼핑몰은 고성군의 우수한 농·수·특산물을 엄선해 판매해 관내 농어가 소득증대와 소비자들의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 상품 무료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
k123@kukinews.com
Copyright © KUKI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