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제2기 공약 군민배심원단 구성..2년간 활동

청송군, 제2기 공약 군민배심원단 구성..2년간 활동

기사승인 2020-12-08 15:00:37
▲ 청송군청 전경. 청송군 제공
[청송=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경북 청송군이 민선 7기 공약이행 과정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해 조정이 필요한 안건의 적정 여부를 심의하고 공약이행 평가와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제2기 공약 군민배심원단’을 구성한다고 8일 밝혔다.

군은 구성 첫날 군민배심원 위촉식, 매니페스토 운동과 군민배심원에 관한 강의, 분임구성 및 역할안내를 진행했다.

또 오는 15일 2차 회의에서는 공약조정 안건에 대한 담당자의 설명과 질의 응답 등 토의를 진행하며, 29일 전체투표로 공약 조정 적정여부를 최종 승인하고 분임별 공약이행 평가에 따른 권고안을 제출할 계획이다.

군은 민선 7기 출범 이후 군수공약의 내실 있는 이행을 위해 2018년 ‘제1기 군민배심원단’을 구성했다.

이후 임기 2년 동안 매년 정기회의를 여는 한편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군수공약을 확정하고 공약 이행에 대한 군민의 가감 없는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이행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SA) 등급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군민배심원회의는 공약의 주인인 군민이 직접 참여해 공약추진 성과를 점검하고 깊이있는 토의와 의견수렴을 통해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등 군민과 함께 완성해 나간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특별하다”며 “해당 제도가 군민소통 창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