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 미래복지포럼, ‘온라인 복지심포지움’ 행사 개최

한양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 미래복지포럼, ‘온라인 복지심포지움’ 행사 개최

사회복지학의 지식공유 프로젝트… 복지현장에 필요한 노하우 전수

기사승인 2021-07-13 11:30:02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양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미래복지포럼에서 오는 15일 오후 7시 30분부터 소속 회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통한 ‘온라인 복지심포지움’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한양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미래복지포럼에서 주최하는 ‘온라인 복지심포지움’은 사회복지학에서 중요하게 다루고 있는 과제인 ‘자기분석보고서(사회복지실천론)’, ‘실습보고서(사회복지현장실습)’, ‘졸업프로젝트 1·2’ 등에 대한 보고서작성법에 대해 이전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던 학생들이 직접 그 노하우를 소개하고 지도하는 시간을 갖는다. 

사회복지학과 관련된 과제리포트는 타 학문과는 달리 복지현장의 목소리가 묻어나야 하는 형식을 갖춰야 하기 때문에, 매년 이에 관련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행사 때마다 재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로 가득한 시간이 되어왔다. 학생들이 자신만의 학습 노하우를 다른 학생들에게 전수하고 배울 수 있는 ‘사회복지학의 지식공유프로젝트’의 장인 것이다. 

이번 심포지움을 주관한 미래복지포럼 김옥란 단장(한양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18학번 재학생)은 “사회복지학에서는 기록이 중요한 영역이다”라면서, “다양한 보고서 작성법을 배움으로써, 학생들이 미리 연습하고 준비하는 이 행사를 통해 사회복지사가 갖춰야 할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미래복지포럼의 지도교수인 한양사이버대학 사회복지학과 구혜영 교수는 “복지현장에서 필요한 개입기술과 문서작성 등의 노하우를 전수받는 복지심포지움 행사가 사회복지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질 좋은 학습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양사이버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학부 신·편입생 모집 합격자는 7월 15일 오후 2시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후 19일까지 기본등록 절차를 거친 후, 7월 21일부터 8월 13일까지 2021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이면 가능하고, 2학년 편입학은 전문대 졸업자나, 4년제 대학에서 1학년(2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해야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절차는 한양사이버대학교 입학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전형 선택 후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 작성 후 학업수행검사를 실시하면 온라인 지원은 완료된다. 온라인 지원 후 학력 및 장학 증빙서류를 온라인 제출, 또는 등기우편 발송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입학 및 장학혜택 등 모집 관련 자세한 안내는 학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상담 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