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미래교육원, 직장인 위한 반려동물전문가 주말과정 운영

연세대 미래교육원, 직장인 위한 반려동물전문가 주말과정 운영

기사승인 2021-07-27 14:52:48
사진=연세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직장인, 주부 등을 대상으로 반려동물전문가 주말과정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직장인을 위한 주말반인 반려동물전문가 주말과정은 토요일에는 연세대 신촌캠퍼스에서 아로마테라피, 동물매개치료, 반려견행동교정, 창업이론과 실제, 특수동물관리 및 창업 수업을 실시하며, 일요일에는 외부산학실습실에서 도그쇼&핸들링, 반려동물미용, 동물훈련, 반려견행동교정, 펫케어&유기동물복지 및 법규 수업을 실시한다.

수업 일정은 8월 28일부터 12월 19일 동안 15주 수업이 실시된다. 수강 자격은 고교 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매일 학교를 오기 힘든 직장인, 주부, 만학도 등이다. 15주 수업 후 학생들은 반려견스타일리스트, 훈련사, 핸들러, 반려동물관리사, 동물매개심리상담사, 유기동물관리사 자격증이다.

연세대 총장, 미래교육원장 공동명의 수료증, 연세대 중앙도서관 이용, 학생증 발급, 세브란스체크업 건강검진 20% 할인혜택, 미래교육원 타과정 수강 시 장학 혜택 등이 제공된다.

애완동물업계 관계자는 “반려동물의 인기는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 최근 TV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들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반려동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반려동물 관련 교육이 관심을 받고 있으며, 반려동물 관련 산업의 분야는 매우 다양하고, 폭이 넓기 때문에 반려동물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쌓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자세한 입학 사항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