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학교 부설 디자인아트교육원(이하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은 직무능력중심 교육을 목표로 우수한 기업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에서는 매년 학생 개개인의 역량을 프로모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 오고 있다.
시각디자인전공의 특성화 프로그램은 대부분의 실무전문가 교수진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기업 실무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기획, 디자인, 제작실습을 강화해 직무응용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다양한 산학프로젝트 수업을 개설해 실무수행능력 향상과 실무경험을 마련해 오고 있다. 1대1 지도교수 멘토링 시스템을 통해 개개인의 디자인 강점과 역량을 파악해 학생에게 적합한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며 본인의 스페셜리티를 모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개개인의 성취감 고취 및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해외공모전 연계수업을 개설해 국제적 감각과 수준 높은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퀄리티를 향상시키고 있다. 다양한 외부 전시 및 세미나 기회를 마련해 학생들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디원 관계자는 “시각디자인전공은 이러한 학생 역량과 직무 능력 향상에 중심을 두고, 좋은 취업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계속해서 모색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한디원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요강을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