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해성디에스, 반도체 산업 발전우수 인재 양성 협력 [대학⋅기관]

경상국립대-해성디에스, 반도체 산업 발전우수 인재 양성 협력 [대학⋅기관]

기사승인 2022-09-30 11:52:49
경상국립대(GNU·총장 권순기)는 30일 오전 칠암캠퍼스 대학본부 접견실에서 해성디에스(주)(대표이사 조병학)와 반도체 산업 발전 및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류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상국립대 권순기 총장, 김곤섭 연구부총장, 정재우 칠암부총장(산학협력단장), 김정규 반도체공학과 학과장, 김정식 전기공학과 학과장, 박준홍 나노·신소재공학부 교수가 참석했다. 해성디에스(주)에서는 조병학 대표이사를 비롯해 정재구 경영지원본부장, 하주형 창원지원센터장, 박정률 인사기획파트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긴밀한 교류와 협력 체제 구축을 통한 반도체 산업 발전 및 관련 분야 우수 인재 양성과 상호 발전을 위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또한 양 기관의 발전과 지역 반도체 산업 발전을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를 위해 △반도체 관련 첨단 신기술 분야 공동 연구개발 및 과제 기획 △반도체 관련 분야 신기술 활용 기술사업화 추진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교육과정 개발·운영 △계약학과 및 재직자 교육과정 공동 운영 △재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 추진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해성디에스(주)는 지난 1984년 삼성그룹에서 반도체 부품 제조업을 시작했으며 2014년 해성그룹으로 편입했다. 21년 매출액 6553억원 규모의 중견기업이다. 창원사업장을 중심으로 반도체용 패키지 기판과 리드프레임을 생산·판매하는 부품·소재 전문 회사로서 관련 분야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30년 이상의 노하우를 보유한 반도체 부품 제조 분야 선도 기업이다. 

경상국립대는 반도체 부품 제조 분야에서 업계 최고의 기술과 인프라를 운용 중인 해성디에스(주)와의 이번 협정을 통해 학생과 연구자들에게 반도체 산업 분야 인력양성 및 공동연구개발 등 다양성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구체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3.0) 등 학내의 우수한 프로그램 및 연구역량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해성디에스(주) 조병학 대표이사는 "경상국립대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반도체 인재 육성과 우수인재 채용, 혁신기술 개발 등 반도체 산업 발전에 중요한 파트너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순기 총장은 "오늘 협약 체결을 계기로 반도체 산업의 발전에 관한 사항 및 우수 인재 양성 등에서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며, 대학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한국남동발전, 청렴·윤리·준법의식 확산...부패사건 공판 참관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은 지난 29일 부산지방법원에서 청렴·윤리·준법의식 확산을 위한 부패사건 공판 참관을 시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판 참관은 본사 및 사업소 윤리·예산·회계·계약·자재 등 실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제 재판 과정을 참관함으로써 부패에 대한 경각심을 깨닫고, 윤리의식 제고와 부정사고 방지를 위해 계획됐다. 


법원 전시실 견학과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실제 개정중인 법정에 참석해 재판 진행상황을 생생하게 지켜보는 한편 이어 진행된 법관과의 대화를 통해서는 재판업무, 사법정책 및 부패사건에 대한 법정결과 등을 새롭게 인식했다.

남동발전 관계자는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이 기대수준에 맞는 임직원 윤리의식 제고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중진공알리바바닷컴, 中企 글로벌 진출 지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글로벌 B2B(기업간 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과 협업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수출 활성화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중진공과 알리바바닷컴은 지난 29일 오후 서울 중구 소재 알리바바닷컴 코리아에서 '수출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 현장에는 김문환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앤드류 정(Adnrew Zheng) 알리바바닷컴 부대표와 온라인으로 연결해 진행했다. 


알리바바닷컴은 중국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B2B 온라인 쇼핑몰이다. 3400만 명 이상의 바이어와 2억 개가 넘는 글로벌 상품이 등록돼 있으며, 최근 2년간 해외바이어 방문율 130%, 거래성사 바이어는 140% 이상 증가하는 등 지속 성장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알리바바닷컴 내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 제품 전용관(Korea Pavilion) 구축·운영 △온라인 전시회 개최 △전자상거래 역량강화교육 △홍보 마케팅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중진공은 우수 기업 및 제품을 발굴해 알리바바닷컴 입점부터 홍보, 해외바이어 발굴, 구매문의에 대한 사후관리 등 거래 성사까지 전 과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문환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라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가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알리바바닷컴과 맺은 협약을 발판 삼아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들이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해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