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과 학생들은 게임을 메타버스 콘텐츠로 융합·발전시킬 수 있는 경험을 체험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대수시2차 모집 전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디자인학과는 체계적인 게임디자인 프로젝트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이 팀을 이뤄 게임디자인을 공부하고 전문 게임디자이너로 성장하고 있으며, 현재 고3수험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게임디자인전공 학생들은 재학 중 게임기획서를 제작해 학생들 앞에서 기획서 PPT를 진행하고 기획자의 발표에 참석한 학생들이 자신이 디자인해보고자 하는 게임을 선택해 프로젝트팀을 구성해 작업에 열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양한 기업들과 협약을 통해 게임 분야 연구과제 공동 참여, 미래형 게임 인재 양성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게임디자인과는 학생들이 기업형 프로젝트, 공모전 출전 등 포트폴리오 작품을 디자인하고 전문 교육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아울러, 완성도 높은 게임을 디자인해 G-STAR에 출전하며 다양한 게임디자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기초학기를 통해 학점을 이수해 일반 정규대학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으며 심화 프로젝트 학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에 대한 스펙을 제공한다.
현재 수능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컴퓨터공학과, 게임기획과, 시각디자인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