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공모전 시상식 성료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공모전 시상식 성료

기사승인 2024-01-30 10:22:28
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가 최근 공동 주최한 공모전인 ‘내 마음의 식스센스?! - 진짜 내 마음을 찾아라’의 시상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3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나는 어떤 사람인가?’, ‘나는 어떤 성격을 가진 사람인가’, ‘내 마음은 어떤 모습일까?’와 같이 평소 자신의 마음과 생각을 성찰하고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음악, 미술, 영상 등 다양한 매체와 방법을 이용해 ‘나’를 표현한 멋진 자화상을 출품한 지원자뿐만 아니라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를 통해 무료심리검사를 받고 자신을 이해하는 에세이를 작성한 지원자도 있었다.

학교에서는 약 60여명의 지원자들 작품 중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했다. 지난해까지 메타버스 등을 활용해 비대면 시상식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대면으로 직접 만나 수상의 영광을 함께 했다.

상담심리학과장인 곽윤정 교수는 “우리 학과의 공모전은 바쁜 현대 사회 속에서 점차 매몰되어 가는 자신에 대한 이해와 성찰을 회복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매년 출품작들의 수준이 점차 높아지고 있어 향후 공모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우수한 작품들은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 상담심리센터의 공동 유튜브 채널인 ‘마궁마알’에 업로드해 많은 사람들이 작품을 감상할 예정이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지난 1월 24일부터 2024년 봄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사회복지학과 등에 지원할 수 있다.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