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중앙 5부처와 손잡고 ‘행복의성 만들기’ 박차

의성군, 중앙 5부처와 손잡고 ‘행복의성 만들기’ 박차

기사승인 2020-07-17 14:26:37
▲ 의성군은 지난 16일 교육부 등 중앙 5개부처와 ‘공공생활서비스 집약형 도시재생 고도화’사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의성군 제공

[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은 지난 16일 의성군립도서관 강당에서 교육부,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보건복지부, 국토교통부 관계관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생활서비스 집약형 도시재생 고도화’(이하 고도화)사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고도화 사업은 지역에 필요한 공공서비스를 집약·효율적으로 제공해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공동체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사업이다.

5개 부처는 지난 3월 지역사회 중심의 정책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5월 의성군을 사업대상지로 선정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안계면을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는 ‘이웃사촌청년시범마을사업’과 의성군의 미래교육지구, 주민자치, 의성형보건.복지 모델 사업의 진행 상황을 시범마을기획계장과 이웃사촌지원센터장이 각각 설명했다. 이후 5개 부처 제시사업에 대한 향후 추진방향과 의성군의 건의사항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했다.

또 간담회를 마친 관계자들은 청년스마트팜 조성현장과 청년창업가가 운영하고 있는 호피홀리데이(수제맥주 전문점)를 방문해 청년들을 위한 정책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행안부 주민복지서비스개편 추진단 정보연 단장은 “공공서비스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는 증가하고 있으나 최근 인구감소 등으로 서비스 취약지역은 오히려 확대되고 있다”면서, “다부처 정책협업 모형을 발굴하고, 생활 밀착형 공공서비스 제공시스템을 구축해 주민의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는 사업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