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All In One 우리농촌마을 지키기 사업’업무협약 체결

경남농협‘All In One 우리농촌마을 지키기 사업’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3-08 15:10:48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8일 경남농업기술원 본관 회의실에서 경남농업기술원(원장 정재민), 경남지방경찰청(청장 이문수),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본부장 배중철)와 농촌지역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All In One 우리농촌마을 지키기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농촌마을 고령보행자, 농기계, 이륜차, 소형화물차 등의 교통사고와 농기계 안전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체계적인 사고예방을 위한 통합 교통안전 케어 시스템 구축을 위해 민·관협업을 기반으로 'All In One 우리농촌마을 지키기'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협약으로 기관들은 ▲농기계 안전사고 및 취급 역량강화 교육 ▲농촌마을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홍보활동 ▲교통안전위험요인 제거를 위한 시설개선 ▲고령보행자, 농기계, 이륜차 소형화물차 소유자 교통안전교육 및 무상점검 ▲교통안전용품 배부 ▲농촌지역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및 홍보활동 수행 등 다양한 교통안전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윤해진 본부장은 "농촌이 고령화 되어가면서 지속적인 보행자 사고 및 농기계사고 등이 발생하고 있다"며 "경남농협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업인들의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