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특화분야 협업센터(ICC/RCC) 운영 '가속화'

창원대, 특화분야 협업센터(ICC/RCC) 운영 '가속화'

기사승인 2021-03-09 18:40:33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9일 대학본부에서 이호영 총장과 LINC+사업단 윤현규 단장, 특화분야 협업센터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특화분야 협업센터(ICC/RCC) 운영 가속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창원대 ICC/RCC는 대학의 특성화 분야와 지역의 VOC(Voice of Customer)를 반영해 총 12개(ICC 8개, RCC 4개)의 센터가 설립‧운영 중이다. 


지역산업 및 지역사회에 대한 전방위적인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스마트제조 그룹’, ‘지역산업혁신 그룹’, ‘지속가능발전 그룹’ 등 3개 그룹으로 그룹핑하고,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융‧복합 인재양성 및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특화분야 협업센터의 고도화 및 자립화 등을 위해 이호영 총장과 참석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나눴고, 대학본부와 LINC+사업단의 유기적 소통과 협력 방안들이 집중 제시됐다. 

윤현규 LINC+사업단장은 "LINC+사업 5차년도에는 3개 그룹을 중심으로 각 센터가 더욱더 활발한 산학협력을 전개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영 총장은 "특화분야 협업센터 운영 가속화는 대학과 LINC+사업단의 산학협력 역량 강화 및 지역사회 균형발전으로 이어지는 만큼 특화분야 협업센터들의 적극적인 산학협력 활동"을 당부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