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기능성세라믹 소재혁신 R&D 전문인력양성거점센터, 취업지원프로그램 개최 [교육소식]

창원대 기능성세라믹 소재혁신 R&D 전문인력양성거점센터, 취업지원프로그램 개최 [교육소식]

기사승인 2022-08-16 17:19:43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기능성세라믹 소재혁신 R&D 전문인력양성거점센터는 15일 한국내화에서 '내화물 거점 센터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졸업 예정자, 석·박사과정 학생들이 내화 업계의 ‘Leading Company’인 한국내화를 방문해 연구소와 공장을 견학하고, 인사담당자와 미팅 및 채용정보를 공유했다.

한국내화는 1973년 창립 이후 최고 품질의 내화물을 생산 및 공급하며 제철, 시멘트, 유리, 석유화학 등 국가 기간산업의 초석을 다지고 있다. 


또한 기능성 내화물 시장 진출 및 신소재 사업 등 신규 사업을 지속 발굴하며 대한민국 철강 산업의 무한한 가능성과 함께 하는 Global 경쟁력을 갖춘 내화물 기업이다.

허재녕 한국내화 연구소장은 "내화물 영역은 세라믹의 중요한 산업 분야로 발전 가능성이 무한하다"며 "현장 견학을 통해 내화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진로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순일 창원대 기능성세라믹 소재혁신 R&D 전문인력양성거점센터 센터장은 "실험실 수준의 소규모가 아닌 실제 현장에서 사용되는 대규모 장비 및 공정과 제품화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기능성 내화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취업지원프로그램은 관련 산업체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하고. 기능성 내화물에 대한 깊이 있는 현장 정보를 제공해 참여 학생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향상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마산대, 2022 대학원격교육 실무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마산대학교는 지난 12일 울산·경남권역 원격교육지원센터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2 대학원격교육 실무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울산·경남권역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주최·주관으로 열린 이날 워크숍은 13개 대학이 참여해 원격교육 실무자의 역량 강화 방법을 공유하고 원격교육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행사는 이학은 마산대 총장 환영사, 좌용주 경상국립대 교육혁신처 처장 영상 축사, 이영숙 경남도립거창대 교수학습지원센터 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원격교육의 현재와 미래, 실무자의 역할(최은희 마산대 원격교육지원센터 센터장) △영상편집 프로그램 실무교육(이미정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감독)등의 사례발표 및 강의와 함께 대학간 협력 네트워크 형성 및 교류를 위한 질의 응답으로 진행됐다.

이학은 마산대 총장은 "울산·경남권역대학과 함께 그간의 성과와 원격교육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게 됐다"며 "미래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양질의 교육콘텐츠 개발과 대학간 교류를 통해 지역의 원격교육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코딩연구소, 경남대에 장학금 1000만원 전달 


㈜글로벌코딩연구소(대표이사 이창훈)는 지난 12일 경남대학교 제5공학관에서 경남대 정보통신AI공학과(학과장 황승국)에 '기업연계 취업 준비 지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정보통신AI공학과는 오는 2학기에 4차 산업혁명시대 신입생 및 재학생의 역량 강화와 입학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래비전센터’ 신설을 앞두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추진사업 중 하나인 ‘기업연계 취업준비지원금’ 사업 운영을 위해 다양한 기업 발굴에 주력해왔으며 이날 첫번째 기업인 글로벌코딩연구소로부터 장학금을 전달받았다. 

장학금은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는 물론 지원기업 현장실습을 통한 취업 연계에 사용된다.

경남 창원시에 있는 글로벌코딩연구소는 미래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는 전문 연구기관으로 코딩교육 및 스마트팜시스템 개발에 앞장서며 2016년 K-Global 300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경남대 황승국 교수는 "지속적인 기업발굴 및 운영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원대 간호학과-창원한마음병원 간호부, 간호교육·연구 상호 협약 체결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간호학과는 지난 10일 창원한마음병원과 '간호교육 및 연구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창원대 간호학과 교수진 및 창원한마음병원 간호부원장 및 간호관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산학이 학생 교육 및 취업 분야를 뛰어넘어 임상현장의 문제해결을 위한 상호 협력과 협업을 위해 마련됐으며 현장 맞춤형 간호사 재직교육, 간호 연구활동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전미경 창원대 간호학과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간호학과 학생들의 실습교육뿐만 아니라 간호사의 계속 교육을 통한 역량강화, 임상연구에 기반한 현장의 문제해결, 간호관리시스템 개발 등 여러 분야에서 산학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는 상생 모델을 만들어 나가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