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신대,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학생역량 강화 [교육소식]

창신대,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학생역량 강화 [교육소식]

기사승인 2022-08-23 10:25:54
창신대학교(총장 이원근)가 교육부에서 2022년부터 3년 동안 대학혁신지원사업비를 지원받아 수요자 중심의 교육프로그램들을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해 교과과정에 반영하며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창신대가 추진하고 있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핵심은 학생 역량의 향상이다. 

이를 위해 창신대는 교육혁신에 주안점을 두고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전공교육은 물론 교양교육과 비교과 교육에도 사회의 발전과 산업현실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수업을 개발하고 세부 교육내용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이러한 교육이 실질적으로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학습, 진로, 심리 등 다방면에서 학생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이를 위해 학사제도를 보완하고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창신대는 신입생 시기부터 기초역량 진단-증진 프로그램을 시행해 대학의 교양 및 전공교육 단계에 안착할 수 있는 학생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한다. 

교양교육에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융합 교양교육과 인성교육, 지역연계 프로그램 등이다.  

전공교육은 창의적 지역혁신인재 양성이라는 사업목표에 걸맞게 지역/실무/실습 등과 연계된 교과를 중점적으로 개발·운영하고 있다. 

한편 비교과 프로그램들은 교양 및 전공과 관련해 학습·진로·심리 지원의 내용으로 교과교육의 성과를 높이거나 교과로 메울 수 없는 부분을 보완하고 있다. 

이 중 특히 학생 맞춤형 실습 전공교육과 학생지원 비교과 프로그램 등이 눈에 띈다. 

전자로는 다양한 형태의 산업체 및 지역 연계 교과를 개발중에 있으며 현장실습 교과로 부영연계 트랙을 시행하고 있다. 

이 교과는 창신대 재정기여자인 부영그룹과 협력해 시행하는 실습-취업 연계 교육프로그램이다. 

후자로는 튜터 운영, 메타버스창업 플랫폼, 1인창업아이템 체험프로그램, 해외취업 인재채움 프로그램, 마음충전 프로그램 등이다. 

이중 메타버스창업 플랫폼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업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이고, 마음충전 프로그램은 포스트코로나 및 코로나 앤데믹 상황에서의 심리지원 프로그램이다. 

창신대 윤상환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기획처장)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교육수요자 중심의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들을 맞춤형으로 기획·시행해 중장기발전계획의 비전인 ‘지역사회 공유가치창출 스마트휴먼교육 특성화대학’을 실현해 지역강소대학으로 발돋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창신대, 2022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개최


창신대학교(총장 이원근)는 19일 대학 대강당에서 2022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신희범 이사장을 비롯한 후기 박사학위 수여자와 각 대학원별 석사학위 수여자 등 소수의 인원만 참석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 창신대는 △박사 2명(부동산경영학과 2명) △석사 54명(간호학과 10명, 부동산경영학과 18명, 사회복지학과 4명, 미용예술학과 7명, 유아교육학과 6명, 음악학과 9명) 등 총 56명이 석·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석·박사 학위수여자들은 학교 측에 1500여만원의 대학발전기금을 기탁하기도 했다.  

이원근 총장은 "이렇게 귀중한 학문의 성취가 결코 헛되지 않게 앞으로 최고의 전문가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더 나은 미래사회를 이끌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