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5일부터 시내버스 노선 등 운행계통 일부조정 [창원소식]

창원특례시, 5일부터 시내버스 노선 등 운행계통 일부조정 [창원소식]

기사승인 2022-10-04 19:06:44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가 10월5일부터 시내버스 노선, 운행횟수 및 운행시간표 등 운행계통을 일부 변경 시행한다.

먼저 덕동과 내서 안계초 구간 노선인 255번 노선을 1일 4회 가포LH1단지를 추가정차하면서 아파트 입주민들의 시내버스 이용여건을 개선하고, 155번 노선은 회차장 변경(장천동→광석골)에 맞춰 버스노선을 일부 변경한다.


동읍 용전마을과 남산마을 연결 도로개설로 46번 노선 운행경로를 일부 변경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할수 있도록 했으며 진해구 백일마을을 경유하는 350번 마을버스는 6회중 2회를 작은백일마을에 정차한다. 

또한 3.15대로 앞 합성1동행정복지센터 정류장을 설치해 8번 마을버스 이용 주민들의 환승여건을 개선한다.

시는 출퇴근시간대 교통량 증가에 따른 교통체증 심화에 대응해 운행시간의 정시성을 확보하고 운전기사들의 운행여건 개선을 위해 일부 노선의 운행횟수를 조정하고 운행시간표를 재편성해 운행한다. 

운행횟수 조정 노선은 100,103,105,155,309번이고 251번 노선은 막차 운행시간을 일부 조정해 시행한다.

강신오 신교통추진단장은 "지난해 9월 준공영제 시행 이후 시내버스 이용의 편의성과 정시성,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단계적으로 노선 및 운행여건 개선을 하고 있다"며 "내년 상반기 시행 예정인 시내버스 노선 전면개편 시 보다 주민 편의적이고 완성도 높은 대중교통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특례시의회, 마산해안 일대 어류 집단폐사 관련 긴급 의장단 간담회 개최


창원특례시의회(의장 김이근)는 4일 의장실에서 마산해안 일대 어류(청어) 집단폐사와 관련해 긴급 의장단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의장단은 지난 9월30일부터 발생한 구산면, 진동면 및 마산해양신도시 등 마산해안 일대 어류(청어) 집단폐사와 관련해 해양항만수산국장으로부터 상황보고를 받았다.


의장단은 집단폐사 원인 규명과 상황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해수 수질검사 및 폐사어류 분석 기관인 국립수산과학원과 관내 해역을 담당하고 있는 마산지방해양수산청, 창원해양경찰서, 해양환경관리공단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연일 발생한 많은 양의 사체가 부패할 경우 수질오염, 악취 등 주민들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음을 지적하며 가용 행정력을 동원해 제때 사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김이근 의장은 "집단폐사와 관련해 부정확한 정보들이 지역에 퍼지고 있어 주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며 "시는 발생원인과 처리과정 등 관련 정보를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과 언론에 신속·정확하게 알려 시정에 대한 불안을 해소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남농협 – LG 세이커스, 스포츠마케팅 상호협력 협약 체결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지난달 29일 창원실내체육관에서 프로농구단 LG 세이커스(단장 한상욱)와 사회공헌 확산 및 지역 농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상호협력을 맺고 농업·농촌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과 LG세이커스 프로농구단 한상욱 단장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경남농협은 2022-2023시즌(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홈경기마다 관람객에게 우리 농산물을 경품 증정함으로써 즐거움과 건강을 선사하고, LG세이커스 프로농구단은 전광판을 통해 경남 농산물을 소개함으로써 지역농축산물 소비촉진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 등 도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힘이 될 수 있도록 LG세이커스 프로농구단이 경기에 승리할 때마다 추가로 농산물을 적립해 뒀다가 시즌 종료 후 선수단과 함께 지역 소외계층에 기부할 계획이다.

김주양 본부장은 "경남농협은 농업인과 도민이 함께하는 판매농협 구현을 위해 LG 세이커스 프로농구단과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농협은 프로스포츠를 대표하는 야구(NC 다이노스), 축구(경남FC), 농구(LG 세이커스)의 3대 스포츠구단과 상호협력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경남농축산물 소비촉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쓸 계획이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