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AB자산운용, ‘AB 월지급 미국 그로스 펀드’ 출시…미 대형 성장주 투자

AB자산운용, ‘AB 월지급 미국 그로스 펀드’ 출시…미 대형 성장주 투자

기사승인 2025-03-11 14:32:52
AB자산운용
이창희 기자
window@kukinews.com

얼라이언스번스틴(AB) 자산운용이 매월 분배금을 지급하는 ‘AB 월지급 미국 그로스 증권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이하 AB 월지급 미국 그로스 펀드)을 11일 출시했다. 미국 대형 성장주에 선별적으로 투자하면서 매월 분배금을 지급하는 구조다.

AB 월지급 미국 그로스 펀드는 룩셈부르크에 설정된 ‘AB SICAV I – 아메리칸 성장형 포트폴리오’(이하 피투자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형 펀드다. 지난 2010년 출시된 'AB 미국 그로스 증권투자신탁 (주식-재간접형)’과 동일한 투자 전략을 따른다. 다만 피투자펀드의 과거 투자실적(자본이득 등), 경제 상황, 자본금에 대한 장기적 영향 등을 고려해 매월 분배금을 지급한다는 점에서 차별점이 있다.

이번 펀드는 배당주가 아닌 성장주에 투자하면서 매월 분배금을 제공한다. 피투자펀드가 우량 기업이 다수 포진한 미국 주식 시장에 장기 투자하는 만큼, 견고한 펀더멘털과 지속적인 이익 성장성을 통해 안정적인 분배 재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는 게 AB자산운용 측 설명이다.

월 분배금은 투자자가 보유한 좌수에 따라 지급된다. 분배기준일은 매월 20일이다. 기준일로부터 제5영업일에 분배금이 지급된다. 

AB 월지급 미국 그로스 펀드는 안정적인 분배율로 월 분배금을 지급하는 것을 추구하지만, 미국 주식 시장의 변동성이 큰 경우 등 필요에 따라 조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시장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도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분배금을 유지하도록 했다.

이창현 AB자산운용 대표는 “지난해 상장지수펀드(ETF)를 제외한 해외투자 공모펀드 중 ‘AB 월지급 글로벌 고수익 증권투자신탁(채권-재간접형)’이 전년 대비 가장 높은 설정고 증가를 보일 정도로 국내 투자 시장에서 월 분배형 상품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은 추세”라며 “이러한 투자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미국 그로스 펀드를 월지급식으로 출시하게 됐다. 향후 글로벌 운용 능력과 검증된 투자 전략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AB 월지급 미국 그로스 펀드는 3월11일 하나증권, 12일부터는 한화투자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판매사는 추후 확대될 예정이다.

이창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멈춘 尹 정부, 길 잃은 주택시장…‘재건축 규제완화’ 올스톱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으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추진하던 부동산 정책이 전면 중단될 위기에 놓였다. 주택 공급의 핵심으로 평가되는 재건축 규제완화 법안 등 여러 법안이 국회에서 표류하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윤 전 대통령 파면 이후 각종 부동산 규제 완화책이 폐기 위기에 놓였다.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재초환) 폐지와 재개발‧재건축 인허가 절차 단축, 용적률 법적 상한 1.3배가 포함된 ‘재건축·재개발사업 촉진에 관한 특례법'(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