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 어린이·청소년 도서선정단 ‘책나누미’ 29일까지 모집

한우리, 어린이·청소년 도서선정단 ‘책나누미’ 29일까지 모집

기사승인 2015-03-09 13:11:55

[쿠키뉴스=김성일 기자] 독서교육브랜드 한우리독서토론논술(회장 박철원)이 오는 29일까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청소년 도서선정단 ‘책나누미 4기’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책나누미는 추천도서를 아이들의 주체적 시각을 바탕으로 선정하기 위해 시작됐다. 아이들이 직접 선정한 책을 또래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독서에 대한 관심을 넓히는 등 자기주도적으로 독서에 참여하는 문화를 만드는 것을 활동 목표로 두고 있다.

지원 방법은 한우리독서토론논술 홈페이지를 통해 인적 사항, 자기소개 및 지원 동기,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2권의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초등학생 4학년부터 중학생 3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100명을 선발하며, 결과는 4월 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책나누미 4기에게는 도서선정단 위촉장을 수여하고, 소정의 도서를 증정한다. 또한 선발된 학생들은 또래 친구들에게 자신의 추천도서를 릴레이로 권하는 활동을 비롯해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이 전개하는 독서 페스티벌 행사와 2015 최고의 책 선정 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박철원 한우리독서토론논술 회장은 “더 많은 아이들이 스스로 책을 선택하고 함께 읽을 수 있도록 책나누미 모집 대상을 중학생까지 확대했다”며 “책나누미 프로그램의 다양한 독서 및 독후활동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 독서 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ivemic@kukimedia.co.kr
ivemic@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