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화된 이론과 실습과정을 통해 제작된 게임 포트폴리오와 데모게임은 게임산업 분야 취·창업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만큼 역량 강화뿐 아니라 실질적인 도움이 되며, 전문 ‘게임인재 양성학교’에 고3 수험생들이 주목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공학과는 전문 게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게임공학과는 최근 영상 촬영·송출이 가능한 촬영 장비 등을 구비한 교내 교수학습 지원센터를 개관했으며 비대면 학습의 중요성이 커지고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관심도와 수요가 높아져 이에 적합한 시설과 장비를 구비하고 콘텐츠와 교육의 질적 성장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게임공학과에선 실전과 같은 연습, 경력자를 능가하는 경험 축적, 클라이언트와 서버프로그램의 학습을 통한 예측 설계 등 게임프로그래머의 자질을 높이고 있다”며 “경력사원 같은 인재양성’을 슬로건으로 학사일정에 프로젝트를 부여해 학생이 직접 현장에서 일하는 듯한 실습 위주 교육을 진행하고 공모전과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프로젝트 수업 등을 통해 게임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최적화됐다”고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공학과는 게임기획, 게임인공지능프로그래밍, 게임아트디자인으로 세분화된 전공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각 전공별 집중 교육 및 타 전공과의 융복합 교육을 통해 재학기간 중 실제 게임제작 과정을 그대로 경험하고 졸업 후 게임기업에 진출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게임공학과의 경우 전공별 강의를 진행하면서도 각 전공 학생들이 팀을 이뤄 완성된 게임을 제작하는 실습을 최대한 많이 진행하고 있다. 제작된 게임을 대중에 공개하고 수정작업을 거치는 등 실제 게임제작환경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계열은 게임아트디자인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인공지능프로그래밍학과로 세분화된 전공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00%면접전형으로 진행되는 전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