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과정은 고등학교 내신성적과 무관, 수능을 보지 않고도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위과정이다.
주말 학위과정은 직장인이나 주부, 자영업자, 혹은 4년제 대학 학사학위를 빨리 취득한 후에 대학원진학을 목표로 하는 이들을 위해 개설된 맞춤 과정으로 토요일 주1회 수업을 진행한다.
전공 과정으로는 경영, 상담심리, 사회복지 총 3개 과정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고등학교 졸업 이상(검정고시 포함)의 학력만 된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년~2년6개월의 기간에 수업 및 자격증, 독학사 등의 학점인정 형태에 따라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중앙대 미래교육원에서 학위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에 84학점 이상 이수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최근 직장인들을 비롯해 다양한 부류에서 자기 계발에 대한 수요가 대폭 늘어나고 있어, 각 대학에서는 트렌드에 발맞춰 주말을 활용해 직장인들이 보다 수월하게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며 “이는 부족했던 학력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 외에도 상호간 업무와 관련된 정보 공유, 인적 네트워크 구축의 장을 마련해 주는 등 학위취득 공부를 하는 직장인들에게 일석이조의 효과를 주고 있다”고 전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오래전부터 직장인들을 위해 주말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모집 과정은 경영, 사회복지, 상담심리 세 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주말 학사학위 과정은 평일에 시간을 내어 공부를 할 수 없는 직장인을 비롯해 자영업자, 주부 등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2년~2년6개월의 기간에 수업 및 자격증, 독학사 등의 학점인정 형태에 따라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중앙대 미래교육원에서 학위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에 84학점 이상 이수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나 신입생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