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입시 전문가는 “올해 2022 수능의 경우 통합형 수능으로 실시되는 첫해로 여러 가지 상황 때문에 재수생의 비율이 크게 늘었다. 고3 수험생들의 경우 매년 학령인구의 감소로 인해 수능 응시인원이 줄어든 만큼 수시 전형 중 수능 최저가 있는 전형을 선택한 수험생의 경우 전형별 고사 및 수능 최저등급까지 신경 써야 하기 때문에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학 진학에 있어 수시, 정시 외에도 지원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수시 4등급, 5등급, 6등급 대학을 알아보는 수험생들이 입학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수시 정시 외 면접전형, 성적 반영없이 추가적으로 지원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수능 원서접수 기간을 앞두고 수시 및 정시 지원에 있어 자신없는 수험생들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고졸검정고시 합격한 수험생들도 수시 및 정시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곳을 많이 알아보고 다양한 전공 중 하나를 선택해 원서 접수를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체육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학 입학 및 2021학년도 2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