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를 활용해 학위를 취득하게 되면,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를 수여받아 일반 대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된다.
일반 대학의 등록금과 비교했을 때 수강료가 저렴하고, 자격증 취득 시 비교적 빠르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김정환 입시 전문가는 “코로나 사태가 지속되면서 대면 수업보다 비대면으로 학위를 취득하려는 지원자들이 늘고 있다”며 “100% 온라인 수업으로 학습이 가능해 사회초년생, 직장인이나 주부 등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학습자들의 수요가 많다”고 전했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이 2022년 1월에 개강하는 경영학사 학위취득 과정인 온라인 학점은행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영과정은 장학 혜택뿐 아니라 모바일 수강과 맞춤 상담, 1:1 학습설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수업할 수 있는 온라인 원격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상담이 많다”며 “대학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취득할 수 있으며, 100% 온라인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코로나 사태로 등록금에 대해 부담을 가진 직장인, 주부들이 일반 대학 등록금보다 낮은 교육비로 저렴하게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만을 전문으로 하는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취득 교육기관으로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140학점 중에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최소 84학점 이상을 이수해 학위취득 요건이 되면 중앙대학교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학사학위 취득을 목표로 하는 고졸자, 대학중퇴자, 전문대 졸업자 등이 지원하고 있으며, PC, 모바일 등 시공간에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