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IEG(대표이사 김창일)는 23일 경남대학교를 방문해 장학금 3000만원을 박재규 총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오는 2021년 경남대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시행하는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스마트산업단지 내 제조혁신을 이끌 핵심인력과 일자리 확충을 위해 신설하는 '스마트기계융합공학전공'에 입학하는 신입생에게 전달된다.
IEG 김성태 전무이사는 "지역 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경남대에 장학금을 전달하게 돼 뜻깊다"며 "이 장학금이 새롭게 신설되는 '스마트기계융합공학전공'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고 지역과 국가발전에 기여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과 성장에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재규 총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미래를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해주신 IEG 김창일 대표이사, 김성태 전무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수도권 대비 경쟁력 있는 인재들을 양성하여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박재규 총장과 IEG 김성태 전무이사를 비롯해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 책임을 맡은 경남대 기계공학부 박태현 교수, 이준경 기계공학부장, IEG 최광웅 부장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편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IEG는 메카트로닉스, STEM, 전기·전자, 기계·로봇, 정보통신, 신재생에너지 문야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로 국내 및 해외 시장에 다년간 꾸준히 공급하며 성장하고 있다.
특히 IEG 김창일 대표이사는 'Real time & Respose time'이라는 경영방침 아래 그동안의 기술개발 경험을 토대로 스마트팩토리 사업, 로봇활용공정개선 사업, NCS기반제조·서비스업, 해외 ODA 사업, 첨단기술교육센터 사업의 컨설팅 등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경남대, 플립러너형 실전 창업 디딤돌 패키지 교육 성료
경남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홍정효)은 21일 재학생들의 실전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한 '플립러너형 실전 창업 디딤돌 패키지 교육'을 성황리에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경남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지난 5월 비대면으로 실시한 '창업 디딤돌 패키지'의 연계 교육으로 지난 13일부터 7일간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학생들의 실전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 고도화, 비즈니스모델 개발, 특허출원, 사업계획서 발표, 드론 제작, 제품 제작 멘토링, 사업계획서 발표 등을 진행했다.
특히 교육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교육기간 중 '태양광 판넬로 충전되는 텀블러 보조배터리', '소리 인식 기반 진동 알림 무선 이어폰' 등 총 27건의 실전 창업 아이디어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교육에서 세척이 용이한 분리가능 빨대 텀블러 아이템으로 사업계획서와 특허를 출원한 이재석(기계공학부 4) 학생은 "코로나 19사태에서 실시한 온·오프라인 병행 실전 창업 디딤돌 패키지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체계적인 창업교육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사업계획서 발표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한국창업보육협회 정현준 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실전 창업교육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 경남대학교의 사례는 타 대학의 벤치마킹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 책임교수인 김승현 연구·산학혁신센터장은 "플립러닝형 맞춤 실전 창업교육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운영해 지역사회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대, 전국춘계여자역도경기대회서 금8개, 은1개, 동3개 획득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제31회 전국춘계여자역도경기대회'에서 금메달 8개, 은메달 1개, 동메달 3개를 목에 걸었다.
지난 16일부터 23일까지 충남 서천 군민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윤하제(체육교육과 3) 선수가 –87kg급에, 이소정(스포츠과학과 2) 선수가 +87kg급에 출전해 인상 1위, 용상 1위, 합계 1위를 기록하고 각각 금메달 3개씩을 목에 걸었다.
김지희(체육교육과 2) 선수는 –59kg급에서 인상 2위, 용상 1위, 합계 1위를 기록하면서 2개의 금메달과 1개의 은메달을 획득했으며, 박수빈(체육교육과 1) 선수는 +87kg급에서 인상, 용상, 합계 각각 3위를 기록하며 동메달 3개를 목에 걸었다.
한편 같은 기간 열린 '제68회 전국춘계남자역도경기대회'에서는 +109kg급에 출전한 이형민(스포츠과학과 1) 선수가 인상, 용상, 합계 각각 2위를 기록하며 은메달 3개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경남대 역도부 진영삼 감독은 "코로나 사태로 오랜만에 열린 대회에서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둬 기쁘다"며 "계속해서 선수들 각각의 맞춤식 훈련을 통해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