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2020년 고용우수기업 10개사 인증서 수여

경상남도, 2020년 고용우수기업 10개사 인증서 수여

기사승인 2020-07-30 20:32:33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30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2020년 고용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경수 지사와 인증 기업 대표 및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고용우수기업 소개와 에디슨모터스의 고용 우수사례 발표 후 인증서를 수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우수사례 발표가 끝난 뒤 에디슨모터스 장홍무 전무는 "도내 유일한 전기버스, 천연가스버스 생산업체로 향후 세계적인 전기차 메이커, 전기차 업계의 애플이 되는 것이 목표"라며 "한국판 뉴딜과 경남형 뉴딜에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확대가 포함된 만큼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고용우수기업은 6개 시군에서 모두 10개사가 선정됐다.

사천시 ▲비에스아이(이학영, 최상철), 김해시 ▲바다중공업(주)(진양호) ▲(주)하이밸(이점수), 거제시 ▲(주)건우테크(윤진석) ▲주식회사 얌테이블(주상현), 양산시 ▲금양케미칼(주)(이용희) ▲한라스틸산업(주)(강영만) ▲하나필터주식회사(안보규), 하동군 ▲주식회사 정옥(추호진), 함양군 ▲에디슨모터스(주)(강영권) 등이다.

경남도는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18일까지 인증 대상기업을 모집해 25개 기업의 신청을 받았다.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인증 평가기준에 따른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후 6월에 열린 고용심의 전문위원회에서 최종적으로 일자리 창출 부문 우수기업 10개사를 선정했다.


고용우수기업 인증을 받으면 ▲근로능력향상이나 직원복지증대를 위한 작업환경개선비(최대 1500만원) 지원 ▲신규 채용 인력에 대한 최대 3년간의 고용장려금(최대 2500만원)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3년)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차보전 우대 ▲중소기업 지원자금 우선 배정 ▲대출시 최고 1.6%우대금리 적용(농협, 경남은행) ▲신용보증한도 우대(경남신용보증재단, 무역보험공사) 등의 혜택을 받는다.

2010년 인증제를 도입한 이후 경남도는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노력한 기업을 꾸준히 발굴해 지원해 지난해까지 인증받 은 203개사에서 총 5993개의 정규직 일자리가 창출되는 성과를 거뒀다.

김경수 지사는 "위기를 빨리 극복해 민간을 중심으로 한 내수와 수출시장이 회복이 되고, 투자 활성화와 일자리 증가의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져야 근본적으로 경제위기 극복이 가능하다"며 "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그런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함께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