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대, 홀로렌즈2 도입…혼합현실 경험

마산대, 홀로렌즈2 도입…혼합현실 경험

기사승인 2021-02-22 15:59:56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마산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센터장 최은희)는 22일 교수자가 학습자에게 전문적 지식을 보다 실재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MS(마이크로소프트)사의 홀로렌즈2시연 영상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혼합현실(Mixed Reality, MR)장비인 홀로렌즈2는 스마트폰이나 PC에 연결하지 않고 몰입감 있는 혼합현실 경험을 제공하는 기기로 혼합현실을 3D 홀로그램으로 구현하고 이를 사용자의 손동작이나 음성으로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게 해준다.


혼합현실은 현실 공간을 차단하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이나 단순히 가상 정보를 현실 공간에 표시하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을 넘어, 현실 공간에 가상 정보를 더해 상호작용이 가능한 최신 기술이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실시간 영상회의 프로그램)를 활용한 화상회의 및 공동작업에 아주 효과적인 기기로 교육 분야에 적용 시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비대면 수업에서 부족할 수 있는 교육의 실재감을 높여준다. 


또 보다 생동감 넘치는 수업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의 수업 몰입과 이해를 높이는데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해부학 실습, 자동차 조립설계 등 실습이 중요한 자연과학, 공학계열 수업에서 탁월한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