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남 마을기업지원기관인 경남대 공동체지원단이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비즈니스 모델 수립과 재정립’을 목표로 운영되며, 비즈니스 모델수립을 희망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 수립부터 맞춤형 컨설팅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은 오는 23일부터 도청 본관 중앙회의실에서 총 10회에 걸쳐 ‘경제학으로 보는 사회적경제’ 등 사회적경제를 이해하는 ‘기초과정’과 ‘비즈니스 모델 맞춤형 컨설팅’ 및 모의심사 등 심화과정으로 운영된다.
또 전체 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경상남도 예비마을기업 신청 시 가점이 부여되는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 신청은 경남마을기업포털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교육에 대한 문의는 경남대 공동체지원단으로 하면 된다.
◆마산대, 장유고교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마산대학교 입학처(처장 강기노)와 간호학과(학부장 남정자)는 지난 13일과 14일 김해 장유고등학교에서 온⋅오프라인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했다.
간호학과의 코로나19 중증환자 간호의 직업체험과 함께 입학처에서는 진로상담부스를 운영해 27개 학과의 계열별 진학안내를 학생의 눈높이에서 실시했다.
이번 장유고등학교(교장 김옥증)의 진로진학박람회는 맞춤형 대학별⋅학과별 대입정보를 제공하고 계열별 특강과 다양한 직업군을 직접 체험해 학생들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진로진학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산대를 비롯한 10개 대학 및 기관이 협업을 통해 이뤄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상황 속에서 철저한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의 장기화에 따른 코로나 블루의 대응 일환으로 식전공연을 음악회로 시작했다.
마산대학교 간호학과 남정자 학부장은 "간호학과는 65년 전통에 9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경남 최초의 간호교육기관으로 창원시 유일의 보건교사 양성기관"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상황에서 학생들에게 감염병 예방수칙교육과 방역체계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앞으로도 경남간호교육의 리더로서 그 역할과 소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123@kukinews.com